한기대, 취업박람회 개최...40여개 기업·2000명 학생 참여

2023. 9. 13. 1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취업박람회를 연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13일 교내 담헌실학관 및 야외 일원에서 천안시와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의 후원으로 40여 개의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외국계기업, 공공기관과 2,000여 명의 재학생 및 졸업생이 참여하는 '2023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여 기업은 지역 내 우수기업을 중심으로 근무 여건, 기업 건전성 및 발전 가능성, 재학생의 지원 선호도, 학부(과) 전공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안시·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참여
현장채용, 대기업 동문 멘토링 등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취업박람회를 연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13일 교내 담헌실학관 및 야외 일원에서 천안시와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의 후원으로 40여 개의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외국계기업, 공공기관과 2,000여 명의 재학생 및 졸업생이 참여하는 ‘2023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이번 행사는 재학생 및 졸업생에게 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 인재 채용의 기회 및 홍보의 장으로 마련됐다. 참여 기업은 지역 내 우수기업을 중심으로 근무 여건, 기업 건전성 및 발전 가능성, 재학생의 지원 선호도, 학부(과) 전공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이번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은 한국중부발전㈜, (주)다가올아이앤씨, (주)더블유클럽, (주)룰루랩, 링크플로우(주), (주)미래시스템, 하나마이크론㈜, (주)비즈테크아이, (주)세스텍, (주)신라정밀, (주)심텍, 아드반테스트코리아(주), 아이쓰리시스템㈜, (주)아임삭, 에드워드코리아㈜, 굴드펌프(주), 에스엔유프리시젼㈜, (주)에이치앤이루자, (주)지아이텍, (주)엔켐, 엠이엠씨코리아㈜, ㈜자비스, 자화전자(주), 정우산기(주), (주)제이스텍, (주)에코프로, 와이아이케이㈜, ㈜엑시콘, (주)패커드코리아, (주)미코세라믹스, 하나머티리얼즈(주), (주)애니원, 현대건설기술교육원, ㈜화신, (주)히타치에너지코리아, DL건설㈜, 콘티넨탈오토모티브일렉트로닉스(유), ㈜레이아웃 등이다.

취업박람회는 ‘기업체 채용면접 및 상담, 현장 채용 부스 운영’ 외에 기획행사로서 ‘진로 검사 및 진로상담’과 ‘청년지원사업 홍보’를 천안시에서 맡았다. 컨설팅은 ‘대기업 재직 동문 멘토링’ 외에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 ‘이력서 클리닉’을 진행한다.

이벤트로는 ▷입사지원서용 증명사진 촬영 및 취업타로 ▷퍼스널 컬러 및 헤어 메이크업 ▷경품추첨 등이 진행된다. 특히 대기업 재직 동문 멘토링에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한국도로공사, 넥슨코리아에 재직 중인 동문들이 참여해 후배들에게 입사 준비 비결 및 현업 내용 등을 소개한다.

박람회 행사 참여 기업에 채용된 인원이 2018년 48명, 2019년 50명, 2022년 63명 등 매년 상승하고 있는 등 박람회를 통해 취업준비생과 기업 간 서로 상생하는 채용의 장이 될 예정이다.

홍주표 경력개발·IPP 실장은 “지역 우수 기업 참여를 확대해 한기대 우수 인재의 지역 정착 및 지역사회 성장에 기여하고 지자체와 적극적인 협업을 마련한 점이 이번 박람회의 특징”이라며 “기업 인사담당 실무자를 대상으로 대학의 우수성과 우수인재를 적극 홍보하여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fact0514@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