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 두피·모발 손상, 가을 직전이 ‘골든타임’ [김춘희의 ‘뷰티 & 헤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독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여름철 야외 활동 시에는 모발 에센스나 두피 케어 제품 등으로 관리를 해야 하지만 많은 이들이 휴가지에서 세심한 관리를 하지 않기 때문이다.
휴가철의 여운이나 여름 자외선에 의한 모발 손상이나 모두 피할 수는 없다.
그러나 머리카락의 모든 건강이 두피에 담겨있다는 점을 고려해 두피와 헤어 전반의 건강을 고려한 관리로 여름철의 손상을 전반적으로 정리하는 편을 더 권하고 싶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한 자외선에 두피와 머리카락이 오래 노출되면 두피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머리카락 탈색이 생기고 심한 경우 탈모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특히 바다나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했다면 젖은 머리가 자외선에 노출되어 자외선의 영향을 더욱 많이 받아 그 영향을 크게 받는다. 또 헤어 관리를 집에서처럼 충분히 할 수 없는 휴가지의 특성상, 덥고 습한 날씨 속에서 세균이 증식하게 되어 두피에 염증성 질환이 있는 경우엔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도 있다.
여름이 지나가는 현재 자신의 머리카락과 두피 상태를 다시 살펴보자. 대부분 색상이 변하고 머릿결이 예전 같지 않을 것이다. 여름철 야외 활동 시에는 모발 에센스나 두피 케어 제품 등으로 관리를 해야 하지만 많은 이들이 휴가지에서 세심한 관리를 하지 않기 때문이다.
두피와 머리카락 건강을 위해서는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잘 감고 충분히 건조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우선이다. 탈모를 예방하는 약품의 도움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미 자외선과 땀, 바닷물 등에 의해 머리카락 색이 원래의 스타일과 달라지고 머릿결 손상을 느꼈다면 전문적인 관리를 받아야 할 필요가 있다.
손상된 헤어와 두피를 관리하는 데에는 샵마다 각자의 노하우가 있다. 서울 명동 ‘자연주의 먹는 펌헤어’ 샵의 경우에는 한약제 유효 성분을 추출해 만든 제품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해 예민한 두피를 보호하는 데에 초점을 맞춘다.
여름 자외선으로 헤어 색상이 변하는 것은 머리카락의 멜라닌 색소가 파괴된 결과다. 손상된 헤어를 관리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색상으로 스타일링 하는 것이 좋다. 여름 스타일에 비해 조금 차분한 색을 선택하면 손상된 모발을 수습함과 동시에 계절에도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휴가철의 여운이나 여름 자외선에 의한 모발 손상이나 모두 피할 수는 없다. 그에 맞는 적절한 대처가 필요한 시기이다. 달라지는 계절과 함께 마음을 정리하면서 두피와 스타일도 함께 관리해 보길 권한다. 두피와 머리카락이 건강해져 탈모의 위험을 줄임과 동시에 휴가 이후 새로운 마음을 가지게 해줄 것이다.
단순히 색상과 길이, 파마를 바꿔 스타일만 새롭게 하는 것도 기분 전환에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머리카락의 모든 건강이 두피에 담겨있다는 점을 고려해 두피와 헤어 전반의 건강을 고려한 관리로 여름철의 손상을 전반적으로 정리하는 편을 더 권하고 싶다. 지나치게 건조해지는 겨울철에는 또 그에 맞춰 주의해야 할 손상들이 있기 때문이다. 건강한 두피와 머리카락을 위해서는 여름이 지나는 지금이 관리의 ‘골든타임’이다.
명동 ‘자연주의 먹는 펌헤어’ 김춘희 원장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구라, 12세 연하 아내 포착…늘씬한 실루엣 눈길
- 정미애 맞아? 설암 극복 후 확 달려져…“살 많이 뺐다” (화밤)
- 크라운제이 근황, 돌연 활동 중단→미국行…화려하게 컴백 [공식]
- 빌리 문수아, 활동 중단 “건강상 이유…휴식과 안정 필요” [전문]
- ‘배구 여제’ 김연경 “직설적이고 싶지 않았다”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