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계서 성이성 문화제’ 21일부터 나흘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봉화 출신 성이성을 재조명하는 '계서 성이성 문화제'가 오는 21일부터 나흘간 봉화읍 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계서(溪西) 성이성(1595∼1664)은 조선 청백리로 칭송받는 정치가이자 문인이다.
계서성이성문화제는 강직하고 청렴한 성이성의 성품과 청백리라는 윤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지역의 우수한 인물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봉화 출신 성이성을 재조명하는 ‘계서 성이성 문화제’가 오는 21일부터 나흘간 봉화읍 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계서(溪西) 성이성(1595∼1664)은 조선 청백리로 칭송받는 정치가이자 문인이다. 소설 ‘춘향전’ 속 ‘이몽룡’의 실제 모델이다. 아버지는 남원부사와 승정원 승지를 지낸 성안의다. 성이성이 아버지를 따라 남원에서 생활하며 만난 기생과의 일화가 후일 춘향전의 소재가 된 것으로 보인다.
계서성이성문화제는 강직하고 청렴한 성이성의 성품과 청백리라는 윤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지역의 우수한 인물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성이성의 업적을 볼 수 있는 전시와 어사화, 마패 만들기 등의 체험, 과거에 급제하고 고향으로 내려오는 유가행렬이 재현된다.
봉화송이한약우축제장 주 무대에서는 21일 오후 1시 30분 ‘춘향가’에서 이몽룡을 노래하는 판소리와 정가 등 국악 공연을 선보이는 ‘성이성 풍류 한마당’도 펼쳐진다.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구라, 12세 연하 아내 포착…늘씬한 실루엣 눈길
- 정미애 맞아? 설암 극복 후 확 달려져…“살 많이 뺐다” (화밤)
- 크라운제이 근황, 돌연 활동 중단→미국行…화려하게 컴백 [공식]
- 빌리 문수아, 활동 중단 “건강상 이유…휴식과 안정 필요” [전문]
- ‘배구 여제’ 김연경 “직설적이고 싶지 않았다”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