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시장이 되다’ 상인들 반발 속 30억 투입한 백종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종원이 시장에 도전한다.
9월 13일 오후 9시 방송되는 MBC 특집다큐 '백종원 시장이 되다'는 유명 요리전문가이자 기업인인 백종원이 침체된 지방 재래시장을 되살리는 과정을 담은 2부작 특집 프로그램이다.
충남 예산이 고향인 요리전문가 백종원에게 예산시장은 특별한 곳이었다.
지난 2020년 12월, 드디어 백종원의 더본 코리아와 예산군은 손을 잡고 본격 예산시장 살리기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백종원이 시장에 도전한다.
9월 13일 오후 9시 방송되는 MBC 특집다큐 '백종원 시장이 되다'는 유명 요리전문가이자 기업인인 백종원이 침체된 지방 재래시장을 되살리는 과정을 담은 2부작 특집 프로그램이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샐럽이자 외식사업가인 백종원에겐 오래전부터 간직해온 소중한 꿈이 있다. 바로 시장이다. 자치단체의 행정 책임자인 시장(市長)이 아닌 물건을 사고 파는 시장(市場)을 살리겠다는 것이다. 방송에, 사업에, 요리 연구에 이미 몸이 10개라도 모자란 그는 왜 갑자기 시장(市場)까지 살리겠다고 나선 것일까?
충남 예산이 고향인 요리전문가 백종원에게 예산시장은 특별한 곳이었다. 어린 시절 어머니의 손을 잡고 따라 갔던 그곳은 어린 백종원의 눈엔 없는 게 없는 보물 상자 같은 곳이었다. 걷기도 힘들 정도로 북적북적 대던 사람들과 왁자지껄한 분위기에 절로 가슴이 두근거렸던 그곳. 하지만 30여년 만에 다시 찾은 예산시장은 임대 딱지만 붙어 있는 텅 빈 점포들에 사람들의 발길이 끊겨 쓸쓸함과 적막만이 가득한 곳으로 바뀌어 있었다. '지방이 힘들다더니 이러다 내 추억도, 내 고향도 사라져버리는 건 아닐까?’ 백종원은 덜컥 겁이 났지만 그러면서도 촉이 왔다. ‘아직 옛날 모습 그대로 유지되고 있구나. 와~ 좋다~!!’
지난 2020년 12월, 드디어 백종원의 더본 코리아와 예산군은 손을 잡고 본격 예산시장 살리기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평범한 시장으로는 결코 마트와 경쟁할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이 시장을 찾아오게 만들려면 이곳만이 가진 특별한 매력이 있어야 한다. 그렇게 시작된 백종원 표 지역 살리기 프로젝트. 자신의 특기인 요리를 살려 사과부터 쪽파, 꽈리고추 등 예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에 돌입했다. 예산시장 최고 인기 메뉴들의 비밀 레시피가 모두 공개된다.
맛도 맛이지만 중요한 건 분위기.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여행을 하듯 레트로 감성 가득한 시장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한 대대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마", "여긴 백종원이 아니라 백종원 할아버지가 와도 안 돼" 뜻밖에 상인들의 거센 반발이 이어졌다. 과연 백종원은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낼까? 투입 금액 30억 원, 투입 인원 200명 이상, 4년에 걸쳐 진행된 예산시장 프로젝트가 공개된다.
13일 방송되는 1부에서는 지금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시장 중 하나이자 핫플레이스로 등극한 예산시장의 탄생 과정과 숨은 이야기들이 공개된다.(사진=MBC)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워터밤 여신 권은비, 은밀한 부위의 캘리그래피 타투, 시선 확 끄네 (★들의 포토콜)
- 홍지윤 “남친에 알바 통장 카드 주고 호구 잡혀, 후배와 바람도” (돌싱포맨)
- 최여진 “흡연후 키스신 찍던 男배우, 내 얼굴에 연기 뿜어 목울대 잡아” (나화나)
- 송가인 100억 벌었다? “42살전 원빈♥이나영처럼 결혼하고파” (돌싱포맨)[어제TV]
- 88세 이순재도 하는데, 김혜자 “최불암 연기 왜 안 할까 아까워” (회장님네)[결정적장면]
- 교복 입고 쩍벌춤이라니…선넘은 화사, 또 자초한 19금 논란[종합]
- 트로트 황태자, 내연녀와 혼외자 낳고도 전처와 또 두집살림(프리한닥터)
- 11살 추사랑, 母 따라 모델 준비 근황‥폭풍성장의 좋은 예(사당귀)[결정적장면]
- 배우 남편, 아내·10살 연하 아이돌과 불륜에 이혼대신 맞바람(프리한닥터)
- 뷔 “다치면 쉴 수 있나” BTS 해체까지, 멤버들 모두 미쳤던 번아웃 고백(슈취타)[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