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히밥, 레시피 앱 '우리의식탁' 라방 출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의식탁 운영사 컬쳐히어로는 14일 오전 11시 15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각종 방송에서 맛잘알(맛을 잘 아는) 캐릭터로 종횡무진 활약 중인 유튜버 히밥과 함께 '바비돈까스'와 '제주감귤주스'를 최대 할인가로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을 진행한다고 13일 발표했다.
히밥이 이번 우리의식탁 라방에서 판매하는 바비돈까스는, 올리브유로 튀긴 제주 통등심돈까스와 NFC공법으로 100% 착즙한 제주감귤주스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최다래 기자)우리의식탁 운영사 컬쳐히어로는 14일 오전 11시 15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각종 방송에서 맛잘알(맛을 잘 아는) 캐릭터로 종횡무진 활약 중인 유튜버 히밥과 함께 ‘바비돈까스’와 ‘제주감귤주스’를 최대 할인가로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을 진행한다고 13일 발표했다.
레시피 앱이자 커머스 서비스인 우리의식탁은 7월부터 본격적인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했다. 우리의식탁 라방 평균 접속자는 약 2만 명으로, 방송 회당 최대 판매액이 1억원에 육박하는 등 홈쇼핑이나 타 라이브 방송 대비 월등히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대비 8월 우리의식탁 내 판매액이 50% 이상 급등하기도 했다.
히밥이 이번 우리의식탁 라방에서 판매하는 바비돈까스는, 올리브유로 튀긴 제주 통등심돈까스와 NFC공법으로 100% 착즙한 제주감귤주스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제주 토박이인 히밥이 전 제품 기획에서 출시까지 모두 참여했으며 자신있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히밥은 “아직은 요리에 서툴러서 요리할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앱이 바로 우리의식탁이었는데, 라이브 방송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요리를 좀 아는’ 우리의식탁 이용자들인만큼, 더 좋은 구성과 혜택으로 제품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의식탁은 구매력 있는 4050 여성층이 주 가입자층으로, ‘발사믹 오일’, ‘활전복’, ‘프리미엄 밀폐용기’, ‘이혜정 김치’ 등 고퀄리티의 프리미엄 상품을 중심으로 라방을 꾸렸다. 방송 전후인 7월 대비 8월 집계 결과 판매액이 50% 이상 증가하고, 앱 월간 활성화 이용자(MAU)도 상반기 대비 60% 상승했다.
최다래 기자(kiwi@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용 한파 속, '그럼에도' 테크 기업들은 어떤 인재 찾을까
- 우리의식탁, 8월 매출 전월 比 50%↑..."라방 확대"
- 삼성·SK·CJ·기아 등 대기업 하반기 채용 시작
- 유니클로, 2023년 하반기 유니클로 신입사원 공개채용
- IT서비스 3사, 공개채용 실시...내게 맞는 기업은?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SK 계열사 또 줄었다...리밸런싱 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