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일론 머스크는 재능있는 사업가" 칭찬…이유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재능있는 사업가라는 찬사를 보냈다고 CNBC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지난 주 워싱턴포스트는 일론 머스크 전기를 발췌해 우크라이나가 작년 9월 크름반도 세바스토폴 항구에 기지를 둔 러시아 해군 함정을 공격하기 위해 스타링크 지원을 요청했지만, 머스크가 이를 거부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재능있는 사업가라는 찬사를 보냈다고 CNBC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린 동방경제포럼(EEF)에 참가해 러시아의 우주 프로그램에 대해 연설하는 자리에서 이와 같이 말했다.
그는 “일론 머스크는 의심할 여지없이 뛰어난 사람이다. 인정해야 한다. 전 세계가 인정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적극적이고 재능 있는 사업가”라고 밝혔다. 또, 머스크가 미국 정부의 지원을 받아 사업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가 자국 내 민간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개발할 의지가 있다”고 밝히며, 러시아연방우주공사(로스코스모스)가 이미 우주 프로그램을 위해 이미 이 작업을 수행했다고 설명했다.
이 발언은 지난 달 러시아의 달 탐사선 루나25호가 달 표면에 충돌한 후 나온 발언이다. 약 47년만에 달 탐사에 도전했던 러시아의 루나 25호는 달 착륙 준비를 하던 도중 궤도를 이탈해 달 표면에 추락했다. 이후 인도 달 탐사선 찬드리얀 3호가 달 남극에 성공적으로 착륙하며 러시아와 대비를 이뤘다.
지난 주 워싱턴포스트는 일론 머스크 전기를 발췌해 우크라이나가 작년 9월 크름반도 세바스토폴 항구에 기지를 둔 러시아 해군 함정을 공격하기 위해 스타링크 지원을 요청했지만, 머스크가 이를 거부했다고 전했다.
일론 머스크는 이에 대해 우크라이나의 요청에 동의하게 된다면 “스페이스X는 전쟁과 갈등 확대의 주요 행위에 명시적으로 연루될 것”이라고 엑스에 밝힌 바 있다.
머스크는 2022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우크라이나에 위성 인터넷 ‘스타링크’를 무료로 제공해 왔다. 머스크는 지난해 10월 14일 우크라이나에 스타링크를 무한정 무료로 지원할 수 없다며 미국 정부의 재정 지원을 요구한 일이 있었다. 이후 미군은 우크라이나의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사용을 계속해서 지원하기 위해 스페이스X에 자금을 지원하는 공식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론 머스크, 푸틴과 직접 통화하는 사이였다"
- 일론 머스크 "사이버트럭 운전했다" 사진 공개
- 머스크, FSD 자랑했는데…'빨간불' 주행 논란
- 푸틴, 침묵 깨고 프리고진에 조의…"유족에 애도"
- 이스라엘 전 총리 "푸틴, 젤렌스키 죽이지 않겠다고 약속"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