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당도 측정 전수조사’로 추석 선물 과일 당도 보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백화점이 전국 16개 점포에서 '비파괴 당도 측정 전수조사'를 실시하는 등 추석 선물 과일 '당도 보장'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전수조사를 통해 선별한 H스위트(H-SWEET) 고당도 '사과·배'와 '샤인머스켓' 세트를 각각 200세트, 300세트 총 500세트 한정 판매한다.
이번 H스위트 고당도 선물세트는 현대백화점이 비파괴선과 검사로 빛의 굴절률을 이용해 당도를 측정해, 기준치 이상 당도를 함유한 과일만으로 세트를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이 전국 16개 점포에서 ‘비파괴 당도 측정 전수조사’를 실시하는 등 추석 선물 과일 ‘당도 보장’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전수조사를 통해 선별한 H스위트(H-SWEET) 고당도 ‘사과·배’와 ‘샤인머스켓’ 세트를 각각 200세트, 300세트 총 500세트 한정 판매한다. H스위트는 현대백화점이 과일의 당도, 크기, 신품종, 희소성 등을 기준으로 선별해 선보이는 프리미엄 청과 브랜드다.
이번 H스위트 고당도 선물세트는 현대백화점이 비파괴선과 검사로 빛의 굴절률을 이용해 당도를 측정해, 기준치 이상 당도를 함유한 과일만으로 세트를 구성했다. 당도 기준은 사과 15브릭스, 배 13브릭스, 샤인머스켓 18브릭스 이상으로 산지에서 고당도로 분류되는 기준보다 1~2브릭스 높여 잡았다.
전량 현대백화점이 일일이 손으로 측정해 100% 당도를 보장한다. 기존 선물세트는 산지 수확 전, 산지 수확 후, 물류센터, 포장 등 총 4단계의 당도 선별 작업을 거쳐 평균 95% 이상 당도를 유지하는데, 이번 선물세트는 포장 전 비파괴 당도 측정 전수조사 단계를 추가했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과일 당도 유지를 위해 올해 초부터 산지 네트워크를 두 배 이상 늘려왔다. 기존에도 사과, 배, 샤인머스켓, 애플망고, 딸기 등 국내에 주요 산지를 두고 있는 과일들은 작황을 고려해 복수의 산지를 운영해왔다.
올해는 추석이 평년보다 늦어 과일 당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선물 세트 예약판매 기간에도 청과 매출이 지난해 추석 때보다 82% 늘기도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특정 부위의 당도만 측정되는 기계와 달리 사람의 손으로 과일의 위, 아래, 중간 등 전체를 꼼꼼히 측정하고 있다”며 “선물하는 분의 정성스러운 마음을 담기 위해 바이어가 한 발 더 뛰겠다는 취지로 신규 산지 발굴과 고당도, 고품질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우리은행, ‘외부인 허위 서류 제출’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올해만 네 번째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