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속 4~5km 떨어졌다" 12경기 연속 QS 끊긴 후,,,국가대표 에이스가 지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속이 4~5km 정도 떨어졌더라."
KT 위즈 '에이스' 고영표가 지쳤다.
고영표는 9월 들어 올 시즌 처음으로 2경기 연속 패전을 기록했다.
그런 고영표를 바라보는 이강철 감독은 "선발 투수들이 전체적으로 많이 지쳤다. 윌리엄 쿠에바스도 조금씩 떨어졌고 데이터쪽으로도 그렇게 보인다. 영표는 눈에 드러날 정도로 확연하게 많이 떨어졌다. 고영표의 구속은 4~5km 정도 떨어진 것 같다. 작년에도 이맘때에 이런 현상이 있었는데 잘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구속이 4~5km 정도 떨어졌더라."
KT 위즈 '에이스' 고영표가 지쳤다. 팀의 고민도 깊어만 간다. 고영표는 9월 들어 올 시즌 처음으로 2경기 연속 패전을 기록했다. 지난 1일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5이닝 9안타(1홈런) 3탈삼진 1볼넷 6실점으로 흔들렸던 고영표는 바로 다음 등판인 7일 LG 트윈스전에서 6이닝 10안타(1홈런) 3탈삼진 1볼넷 6실점으로 다시 무너졌다.
'고퀄스'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고영표는 선발 투수의 정석인 퀄리티스타트(선발 등판 6이닝 이상 3자책 이하)를 꾸준히 해내는 투수다. 지난 6월 6일 롯데 자이언츠전부터 8월 24일 KIA 타이거즈전까지 12경기 연속 QS, 7경기 연속 QS+(7이닝 이상 3자책 이하)를 기록하기도 했다.
8월에 한 차례 로테이션을 거르며 휴식을 취했던 고영표지만, 누적된 피로를 무시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 9월 들어서는 두번의 등판 결과가 모두 좋지 않아 걱정이 있다. 작년에도 고영표는 정규 시즌 막판인 10월에 등판한 2경기에서 모두 부진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런 고영표를 바라보는 이강철 감독은 "선발 투수들이 전체적으로 많이 지쳤다. 윌리엄 쿠에바스도 조금씩 떨어졌고 데이터쪽으로도 그렇게 보인다. 영표는 눈에 드러날 정도로 확연하게 많이 떨어졌다. 고영표의 구속은 4~5km 정도 떨어진 것 같다. 작년에도 이맘때에 이런 현상이 있었는데 잘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했다.
뚜렷한 대책이 있는 상황은 아니다. 지금까지 잘 달려왔고, 또 남은 한달도 버텨야 한다. KT는 현재 치열한 순위 싸움의 정중앙에 서있고, 지금의 성적까지 치고올라설 수 있었던 원동력이 선발진이라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다. 쉼 없이 달려왔기 때문에 투수들도 피로가 누적된 상황. 고영표 역시 다르지 않다.
고영표는 13일 창원 NC 다이노스전에 선발 등판해 시즌 11승에 도전한다. KT는 전날 SSG를 상대로 3대0 완승을 거두면서 연패를 막았고, 또 웨스 벤자민의 8이닝 무실점 완벽투로 불펜도 아낀 상태다. 고영표까지 정상 컨디션을 되찾으면, 2위 사수를 향한 KT의 목표 달성도 훨씬 수월해진다.
인천=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비 “옷 벗다 팬티 내려가 다 보여줘..고생하는 스타일리스트 미안”
- '신영수♥' 한고은 "남편, 결혼식날 술먹고 사라져"…돌아와서 내뱉은 기막힌 한마디는?('신랑수
- 변기수, 아찔한 교통사고에 "상대방, 엑셀을 브레이크로 착각" 분노
- "전 재산 다 주겠다" 임영웅 등장에 子도 버린 '모벤져스' 大흥분 ('미우새')
- 신동엽, 전연인 이소라 언급에 깜짝…"아름다운 관계였다고!" 호통 ('짠한형 신동엽')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