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사자' 코스피 상승…반도체 오르고 이차전지 내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란히 하락 출발했던 양대 증시의 방향이 엇갈렸다.
코스피는 외국인의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 전환했고, 코스닥 지수는 개인과 기관이 매수 행렬에도 외국인의 매도세가 이어지며 여전히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개인과 기관이 각각 652억원, 24억원씩 순매도 중이지만 외인이 669억원 순매수하며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다.
개인과 기관이 각각 51억원, 252억원 순매수하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은 283억원 팔아치우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란히 하락 출발했던 양대 증시의 방향이 엇갈렸다. 코스피는 외국인의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 전환했고, 코스닥 지수는 개인과 기관이 매수 행렬에도 외국인의 매도세가 이어지며 여전히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13일 오전 9시 10분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5.42포인트(0.21%) 오른 2542.00에 거래되고 있다.
개인과 기관이 각각 652억원, 24억원씩 순매도 중이지만 외인이 669억원 순매수하며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다.
업종 대부분이 보합권에 머물러 있다. 통신업, 운수장비, 보험, 기계, 전기전자, 제조업, 섬유의복, 금융업이 강보합권에서 거래 중이다. 반면 음식료품, 서비스업, 유통업, 철강및 금속, 증권, 화학, 의료정밀은 약보합세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에서는 반도체 대장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각각 1%, 2%대 상승 중이다. 현대모비스, 현대차, 기아도 1%대 강세다. 삼성SDI, 셀트리온, KB금융,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강보합세다.
반면 포스코퓨처엠과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은 1%대 약세다. NAVER, POSCO홀딩스는 약보합세를 보인다.
코스닥 지수는 이 시각 현재 2.08포인트(0.23%) 내린 895.96 기록 중이다.
개인과 기관이 각각 51억원, 252억원 순매수하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은 283억원 팔아치우고 있다.
업종별로는 반도체가 2%대 강세다. 종이목재가 1%대 상승하며 뒤를 잇는다. 비금속, 유통, 화학, 의료정밀기기는 강보합세를 보인다. 기타서비스와 제약, 방송서비스는 1%대 하락 중이다. 운송, 섬유의류, 금융, 제조, 금속은 약보합권에서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에서는 이차전지주가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엘앤에프는 3%대 하락 중이다.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은 2%대 하락하고 있다. 포스코DX는 4%대 내려 거래 중이다.
강세를 보이는 종목은 알테오젠으로 4%대 강세다. HPSP는 2%대 상승 중이며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강보합권에 머물러 있다.
이날 원/달러 환율은 0.8원 내린 1327원에 출발했다.
김진석 기자 wls7421@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홍지윤 "전남친에 월급통장 줬는데…후배와 바람나" 고백 '충격' - 머니투데이
- 송가인의 결혼 열망…"미팅 실패 후 울었다, 42세 전에 가고파" - 머니투데이
- 김보성 "두 아들과 연락두절, 근황 몰라…'사나이' 강조한 내 책임" - 머니투데이
- 불륜·혼외자로 이혼한 유명 트로트가수…"전처와 또 두집살림" - 머니투데이
- "명품백 환불해"…장영란, 大자로 누운 ♥한창에 눈치보더니 - 머니투데이
- "연예인 불러와 수능 전날 밤 '쩌렁쩌렁'"…대학축제에 학부모 뿔났다 - 머니투데이
- 사색이 된 수험생 "여기가 아니라고요?"…14km 25분에 주파한 경찰 - 머니투데이
- 채림 "이제 못 참겠는데"…전 남편 가오쯔치 관련 허위 글에 '분노' - 머니투데이
- 현대차 노조 '정년 퇴직 후 재고용 직원 조합원 자격 유지' 부결 - 머니투데이
- '호랑이 리더십' 조지호 경찰청장, 민생치안 설계자로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