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인도네시아 법인, 설립 3년 만에 ‘올해의 에이전시’ 2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션은 인도네시아 법인이 설립된 지 3년여 만에 인도네시아에서 '올해의 에이전시(Agency of the Year)' 2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의 에이전시는 글로벌 마케팅·광고 전문지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가 광고제 수상내역, 내부 평가, 크리에이티브 랭킹 등을 종합해 선정한다.
2020년 설립된 이노션 인도네시아 법인은 최근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미래 산업 핵심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톱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에이전시로 급부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이노션은 인도네시아 법인이 설립된 지 3년여 만에 인도네시아에서 ‘올해의 에이전시(Agency of the Year)’ 2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의 에이전시는 글로벌 마케팅·광고 전문지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가 광고제 수상내역, 내부 평가, 크리에이티브 랭킹 등을 종합해 선정한다.
2020년 설립된 이노션 인도네시아 법인은 최근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미래 산업 핵심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톱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에이전시로 급부상 중이다. 신생 법인임에도 불구하고 유수의 글로벌 에이전시들은 물론 현지 마케팅 기업 등을 모두 제치며 높은 순위권에 진입하는 등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국가로 정치적, 경제적뿐만 아니라 광고 분야에서도 아세안 지역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노션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기존 글로벌 조직을 재편, 인도네시아 법인을 베이스로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호주법인을 잇는 아태지역본부를 신설하고 아태지역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현대차가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 기념으로 출시한 아이오닉5 바틱 에디션과 스타게이저X의 론칭 캠페인을 전담, 인도네시아 최대 모토쇼인 GIIAS(가이킨도 인도네시아 국제오토쇼)을 포함한 아태 주요 국가 모터쇼에 참가 운영을 대행하기도 했다.
차우 콕 켱 이노션 아태지역본부 CCO는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아태지역 전체에 걸쳐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이 우리의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노션은 아태지역본부를 인도네시아는 물론 현재 진출 진행 중인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의 교두보로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ra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영애, 5천만원 기부와 편지 “이승만, 자유대한민국 초석…DJ·盧재단도 후원”
- 안정환·이혜원 子 리환군, 트럼펫 대회 1등…"아빠 이젠 응원해달라"
- “내가 죽도록 싫어?” 엄마 눈앞서 딸 찌른 스토커, 2주새 반성문 5번 썼다
- 백종원, 예산 상인에 또 분노…"공장 찍어내듯 음식 만들어"
- “애 낳으면 남성도 무조건 100일 휴가” 심지어 월급 다 받고 쉰다는 이 회사, 어디야?
-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포스터 공개…우주 품은 독보적 IM HERO
- 오상진 김소영 부부, 5년 만에 둘째 임신…“15주차”
- 딸 같다더니... ‘돌돌이’로 여성 경리 가슴 추행한 사장 ‘집유’
- “女 연예인 아이폰만 쓰는데?” 얼굴 가린 뜻밖에 ‘여성’ 누군가 했더니
- ‘마약 7종 투약’ 유아인, 검찰 출석…구속영장 재청구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