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림 x 카고컨테이너’ 콜라보 진행
미국의 스트릿패션 브랜드 슈프림이 공개한 2023년 하반기 라인업에 한국 캠핑 브랜드 카고컨테이너와 합작해 선보이는 제품이 포함됐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카고컨테이너의 캠핑 선풍기, 멀티팬(MULTI FAN)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는 카고컨테이너가 자체 제작해 처음으로 출시한 제품으로,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타프팬을 겸한다. 독자적인 헤드 거치 구조로 특허 등록까지 완료됐다. 뛰어난 성능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출시 후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품절과 재입고를 반복할 만큼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슈프림은 ‘콜라보의 왕’이라는 별명을 가진 브랜드다. 하지만 29년의 역사를 통틀어 국내 기업과 합작하는 일은 드물었다. 2016년 경량 캠핑 브랜드 헬리녹스와 최초로 컬래버레이션을 한 이후 7년 동안 국내 기업과는 협업하지 않았던 것이다. 하지만 이번에 다시 한번 국내에서 설립된 캠핑 브랜드와 손을 잡는다는 점에서 아웃도어를 넘어 패션 애호가들의 관심까지 쏠리고 있다.
브랜딩 디자인 총괄을 맡은 스파이스피넛(SPICE PEANUT) 안두현 대표는 “카고컨테이너의 ‘캠핑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한다’라는 캐치프레이즈에 맞게 걸맞게 실용성과 감성을 모두 갖춘 디자인을 입히려 노력했다”고 한다.
그 결과 카고컨테이너는 타 캠핑 브랜드에 비해 업력 3년의 비교적 신생브랜드이지만 설립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국내는 물론 중국 등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었다.
카고컨테이너는 와일드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튼튼하고 안정적인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국내 및 해외 캠퍼들 사이에서 꾸준히 높은 평가를 받으며 멀티팬, 커스텀백, 캠핑 체어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슈프림과 카고컨테이너가 콜라보한 멀티팬은 5개국에서 단독 출시되며 공식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슈프림이 최근 런칭한 국내 매장, 슈프림코리아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5년 동안 괴롭혔다” 김준수, BJ협박에 직접 입열었다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종합] 박원숙, 子 사망 후 헤어진 친손녀와 재회 “아들 떠나고 후회” 눈물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