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승수 "집 나간 母 본 후 공황장애 33년…큰형 보증에 아파트 3채 날려" ('나화나')[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화나' 류승수가 안타까운 가정사를 고백했다.
12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나는 지금 화가 나있어'에서는 배우 류승수, 최여진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나화나' 류승수가 안타까운 가정사를 고백했다.
12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나는 지금 화가 나있어'에서는 배우 류승수, 최여진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평소 잘 화를 안 낸다는 류승수는 자신의 가정사를 털어놨다. 류승수는 "제가 1990년도에 공황장애가 첫 발병했고 그때 버스에서 기절했다. 그 날을 잊지 못한다. 제가 왜 쓰러졌냐면 저는 어릴 때 어머니가 집을 나가셨다. 길을 건너려고 횡단보도 앞에 서있는데 회색 승용차가 한 대 서더라. 그때 조수석에 앉은 엄마를 봤다"며 "그때 나의 심정은 혹여 엄마가 나를 보고 그 옆에 남자 앞에서 당황할까 봐 반대로 등을 돌렸다. 그때 충격을 받았는지 돌아오는 버스에서 기절했다. 그 뒤로 33년의 투병이 시작됐다"고 공황장애가 발병한 원인을 털어놨다.
류승수는 "그땐 어머니를 이해 못했다. 분노와 배신감, 상처가 저를 지배했다. 나이를 먹고 어른이 되니까 아이한테는 이런 상처를 절대 주지 않으려고 노력한다"고 고백했다.
얼굴이 알려진 후 지인을 통해 어머니가 수술비가 없다는 얘기를 들었다는 류승수는 "수술비 2번 지원해드렸다. 거기까지는 낳아준 도리니까 해드렸고 만나진 않았다. 만나고 싶진 않다"며 "어머니 용서했다. 제일 중요한 건 지금 내 가족이다. 이 사람들 행복하게 해주면 된다"고 밝혔다.
류승수가 가족에게 겪었던 배신감은 이뿐만이 아니었다. 류승수는 "두 번째로 의지한 가족이 큰형이었다. 큰형한테 많은 걸 의지하고 존경했는데 정말 급한 일로 한 달만 보증을 서달라더라. 그게 2년이 되면서 집에 압류통지서가 오더라. 가지고 있던 모든 걸 날렸다. 그때 극단적 생각까지 했고 너무 힘든 시간을 겪었다"며 "아파트 3채가 날아갔다. 제가 배우 시작하기 전에 원룸에서 시작했는데 다시 원룸으로 갔다. 형한테 전화해서 '모든 걸 용서하고 그 돈은 내가 다 갚겠다. 건강 잃지 말고 잘 살아라. 이제 연락하기 힘들 거 같다'고 정리가 돼서 이제는 안 본다"고 큰형과 인연을 끊었다고 밝혔다.
형의 빚을 갚기 위해 갖은 고생을 했다는 류승수는 "아버지를 좋은 집에 모셨는데 월셋방에 다시 모시니까 너무 힘들더라. 아버지라도 좋은 집에 모시고 싶어서 꾸준히 노력하면서 온갖 알바 다 했다. 잡다한 일도 뭐든지 다했다"고 밝혔다.
큰형의 근황에 대해서는 "어디서 들었는데 회장님이라더라. 사건 기소 만료 기간이 10년이다. 그래서 얼마 전에 내용증명을 보냈다. 그럼 10년이 연장된다"며 "건강하고 잘 살지만 대신 돈은 갚아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wjle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비 “옷 벗다 팬티 내려가 다 보여줘..고생하는 스타일리스트 미안”
- '신영수♥' 한고은 "남편, 결혼식날 술먹고 사라져"…돌아와서 내뱉은 기막힌 한마디는?('신랑수
- 변기수, 아찔한 교통사고에 "상대방, 엑셀을 브레이크로 착각" 분노
- "전 재산 다 주겠다" 임영웅 등장에 子도 버린 '모벤져스' 大흥분 ('미우새')
- 신동엽, 전연인 이소라 언급에 깜짝…"아름다운 관계였다고!" 호통 ('짠한형 신동엽')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