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로보택시, 이렇게 나오나…콘셉트 사진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평전 '일론 머스크'에서 테슬라가 개발 중인 로보택시 컨셉 사진이 공개됐다고 자동차매체 일렉트렉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일론 머스크 평전에는 로보택시 사진들이 공개됐는데, 수석 디자이너인 프란츠 폰 홀츠하우젠와 함께 한 아주 초기 컨셉으로 보이는 사진도 포함되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평전 ‘일론 머스크’에서 테슬라가 개발 중인 로보택시 컨셉 사진이 공개됐다고 자동차매체 일렉트렉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날카로운 모서리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보이는 마감 처리가 된 2도어 2인승 소형 전기자동차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출시를 앞두고 있는 테슬라 전기 픽업 트럭 ‘사이버트럭’과 닮아 있다.
일론 머스크 평전에는 로보택시 사진들이 공개됐는데, 수석 디자이너인 프란츠 폰 홀츠하우젠와 함께 한 아주 초기 컨셉으로 보이는 사진도 포함되어 있다.
이에 대해 일렉트렉은 공개된 사진이 실제 생산 버전과 관련이 없는 초기 컨셉 사진으로 실제 차량 디자인과 동떨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평했다.
책을 집필한 월터 아이작슨은 지난 7월에도 테슬라 사이버트럭 초기 디자인을 공개한 바 있다. 또, 얼마 전에는 테슬라가 개발 중인 보급형 전기차 모델과 로보택시 모두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에 ‘사이버트럭’과 유사하다는 책 내용이 공개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슬라, 슈퍼컴퓨터 기대에 주가 10% 폭등
- "도조 슈퍼컴, 테슬라 기업가치 664조원 더 올릴 것"
- "테슬라 반값 전기차·로보택시, 사이버트럭과 비슷"
- 사이버트럭 닮은 테슬라 ‘사이버스푼’, 맥도날드에 등장
- [미장브리핑] "테슬라 기업 가치 5천억달러 오를 수도"…주가 급등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