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통합 국민가수' 임영웅, 'TMA' 대상 거머쥐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대통합 국민가수 임영웅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에 출격한다.
13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 조직위원회는 "가수 임영웅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5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다양한 연령층의 두터운 팬덤을 기반으로 매일 'N천만' 이상의 영상 조회수 기록을 경신하는가 하면, 숱한 시상식의 트로피를 거머쥐며 국내 최고 솔로 가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 조직위원회는 “가수 임영웅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5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지난 6월 발매한 두 번째 자작곡 ‘모래 알갱이’로 미국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 총 11주 동안 머무르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해당 곡은 발매 후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국내 전 음원 차트 상위권을 석권하며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임영웅은 다양한 연령층의 두터운 팬덤을 기반으로 매일 ‘N천만’ 이상의 영상 조회수 기록을 경신하는가 하면, 숱한 시상식의 트로피를 거머쥐며 국내 최고 솔로 가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또 KBS2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에 이어 ‘우리들의 블루스’ OST까지 연달아 히트시키며 가요계 대표 ‘OST킹’으로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올해 데뷔 7주년을 맞은 임영웅은 내달 27일 서울을 시작으로 2023 전국투어 콘서트 ‘I아임 히어로’를 개최하고 약 4개월 간의 대장정을 이어간다.
매 활동마다 가요계 역사를 새로 쓰며 오랜 기간 ‘임영웅 신드롬’을 이끌고 있는 임영웅이 어떤 수상 릴레이를 펼칠지 기대가 쏠린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폰15 가격 그대로네…갈아탈만할까?[빅테크in]
- “아빠 언제 와? 보고 싶어”…일가족 추락사고 유족 애통
- “내가 문동은이었던 적이…” 김히어라 ‘더글로리’ 왜 나왔나 보니
- ‘마약 3종 양성’ 람보르기니男, 흉기 위협 직후 수면 마취 받아
- 엄마 눈앞서 딸 살해한 스토커, 한달 새 반성문만 5번 썼다
- '조규성 헤더 결승골' 클린스만호, 사우디 꺾고 부임 6전 만에 첫 승리(종합)
- [단독] 빚 못갚는 치킨집 사장님 급증…9000억 대신 갚았다
- 성관계 거부하자 하이힐로 살해한 30대, 2심도 징역 25년 [그해 오늘]
- '경고' 한 달만에…테마주 타고 늘어나는 '빚투'
- "와인이 강같이 흐르네"...저장소 폭발한 포르투갈 마을[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