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케이맥스, NK세포치료제 생산설비 日 GMP 실사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케이맥스는 일본 후생노동성 산하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로부터 자연살해(NK)세포치료제 'SNK' 생산설비의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인증을 위한 실사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일본은 국내와 달리 의사의 판단 아래 NK세포치료제 등 재생의료 치료가 가능하다.
엔케이맥스는 PDMA의 GMP 시설 승인 완료 후 일본의 의료기관 및 의료진과 협력해 SNK 상업화 절차를 마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케이맥스는 일본 후생노동성 산하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로부터 자연살해(NK)세포치료제 ‘SNK’ 생산설비의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인증을 위한 실사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일본은 국내와 달리 의사의 판단 아래 NK세포치료제 등 재생의료 치료가 가능하다. 재생의료심의회로부터 허가를 받으면 치료 목적으로 NK세포치료제를 투여 할 수 있다. 즉시 매출 발생이 가능한 구조다.
엔케이맥스는 PDMA의 GMP 시설 승인 완료 후 일본의 의료기관 및 의료진과 협력해 SNK 상업화 절차를 마칠 계획이다. 엔케이맥스에 따르면 현지 의료기관에서 이미 SNK투여를 위한 대규모 환자 모집이 이뤄지고 있다.
엔케이맥스 관계자는 “실사를 성공적으로 마쳐 SNK의 일본 상업화가 임박한 상황”이라며 “일본을 시작으로 SNK의 상업화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새 TV, 패널 만든 회사 정체가…최초의 상황 벌어졌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2억원대 '방 3개' 새 아파트 널렸다…신혼부부들 몰리는 곳
- 상속받은 10억 땅, 세금 덜 내려고 5억 신고했다가 '날벼락' [도정환의 상속대전]
- 프랑스 "아이폰12 팔지 마"…전자파 기준 초과
- "모르고 가면 당한다"…한우 선물세트 샀다가 '낭패' 본 사연 [오정민의 유통한입]
- 고기 '먹방'하더니…'갈비 사자' 바람이 몰라보게 변했다
- 18년 전 가출한 남편 찾아가 스토킹한 아내…이유 봤더니
- 손흥민이 셀카 거절?…"아이폰 No! 갤럭시만 가능해요"
- 美서 완판된 블랙핑크 자전거 한국 온다…팝업스토어 14일 오픈
- 세계적 브랜드들이 찾는 '건물' 따로 있다[김성순의 재밌는 리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