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5km 직구에 홈런 역전패→이틀 뒤 직구만 5개로 세이브 복수 성공. 마법같은 강철 멘탈. 3년 연속 30S 보인다[SC 초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번 실패는 없었다.
팀을 위해 3이닝을 던지고 다음날 또 등판했지만 아쉽게 역전 홈런을 맞았던 KT 위즈 마무리 김재윤이 하루 쉬고 다시만난 SSG 랜더스를 상대로 이번엔 삼자범퇴로 승리를 지켰다.
마무리 투수에겐 구위나 제구력 등 실력보다는 블론 세이브를 했을 때 자신감의 하락이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오랫동안 KT의 마무리를 맡으며 성공과 실패를 모두 생생히 느끼며 자신을 발전시켜왔던 김재윤에겐 그런 블론 세이브는 문제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두번 실패는 없었다.
팀을 위해 3이닝을 던지고 다음날 또 등판했지만 아쉽게 역전 홈런을 맞았던 KT 위즈 마무리 김재윤이 하루 쉬고 다시만난 SSG 랜더스를 상대로 이번엔 삼자범퇴로 승리를 지켰다.
김재윤은 12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SSG와의 원정경기서 3-0으로 앞선 9회말 마운드에 올라 3명의 타자를 공 5개로 간단히 제압하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선발 웨스 벤자민이 7회말 2사까지 20명의 타자를 모두 범타로 잡아내며 퍼펙트 피칭을 하다가 3번 최정에게 2루타를 맞아 대기록을 세우는데 실패했으나 8회까지 1안타 무4사구 무실점의 1% 모자란 완벽투를 보였다. 6회초 박병호의 적시타로 1-0으로 앞서던 KT는 9회초 박병호의 우월 쐐기 투런포로 3-0으로 앞서며 점수차를 벌렸다. 벤자민은 8회까지 103개의 공을 던진 상황. KBO리그 첫 완봉승에 도전할 수도 있었지만 나흘 휴식 후 17일 대전에서 열리는 한화 이글스와의 더블헤더 경기에 등판해야 하기에 8이닝으로 등판을 끝내고 9회말을 마무리 김재윤에게 넘겼다.
김재윤에게 곧바로 복수의 기회가 왔다.
김재윤은 지난 11일 수원에서 열린 SSG와의 홈경기서 5-3으로 앞선 9회초 등판했다가 최지훈에게 3루타, 최정에게 1타점 안타, 박성한에게 역전 투런포를 얻어맏고 3점을 내줘 5대6의 역전을 허용하고 패전투수가 되고 말았다.
전날인 10일 SSG전서 8-8 동점인 9회말 등판해 3이닝을 던졌는데 당시 다음날 등판까지 생각하면서 생각을 했었고, 11일 세이브 상황이 되자 당연하게 마운드에 올랐다가 아쉽게 역전을 허용했었다.
마무리 투수에겐 구위나 제구력 등 실력보다는 블론 세이브를 했을 때 자신감의 하락이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오랫동안 KT의 마무리를 맡으며 성공과 실패를 모두 생생히 느끼며 자신을 발전시켜왔던 김재윤에겐 그런 블론 세이브는 문제되지 않았다.
공교롭게 이날 첫 상대가 바로 이틀전 역전 홈런을 맞았던 박성한이었다. 당시 볼카운트 2B2S에서 145㎞의 직구를 던졌다가 홈런을 허용했었는데 이번에도 또 쳐보란 듯이 직구로 승부했다. 초구 143㎞ 직구가 높아서 볼이 됐는데 2구째는 141㎞의 직구가 한가운데로 들어갔는데 2루수 정면으로 가는 땅볼이 됐다. 오히려 구속이 더 줄었는데도 박성한의 범타를 유도했다. 추신수는 2구째 143㎞ 몸쪽 직구로 1루수앞 땅볼을 유도. 마지막 1번 최지훈도 초구 143㎞의 직구로 1루수 파울플라이로 잡아냈다. 이날 던진 공 5개가 모두 직구였다. 홈런 맞은 구종 직구를 오히려 상대를 잡는 공으로 던져서 제압했다.
이날 세이브로 김재윤은 26세이브를 기록했다. 2021년 31세이브, 지난해 32세이브에 이어 3년 연속 30세이브에 이제 4세이브만 남겼다. 임창용(1998∼2000년) 오승환(2006∼2008년)손승락(2012∼2014년)에 이어 4번째로 김재윤이 도전하고 있다.
올시즌을 마친 뒤 FA가 되는 김재윤인데 이미 몇몇 구단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소문이 나돌고 있어 흥미를 끈다.
이날 벤자민의 완벽한 승리를 완벽하게 마무리하면서 이틀전의 악몽을 털어낸 김재윤의 뒷문은 문제가 없음이 입증됐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비 “옷 벗다 팬티 내려가 다 보여줘..고생하는 스타일리스트 미안”
- '신영수♥' 한고은 "남편, 결혼식날 술먹고 사라져"…돌아와서 내뱉은 기막힌 한마디는?('신랑수
- 변기수, 아찔한 교통사고에 "상대방, 엑셀을 브레이크로 착각" 분노
- "전 재산 다 주겠다" 임영웅 등장에 子도 버린 '모벤져스' 大흥분 ('미우새')
- 신동엽, 전연인 이소라 언급에 깜짝…"아름다운 관계였다고!" 호통 ('짠한형 신동엽')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