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위트'가 뭐길래…'샤인머스켓' 대박에 새 품종 띄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신품종 포도 '골드스위트', '루비로망', '레드샤인' 3종을 행사 가격에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루비와 같이 붉은 빛깔이 도는 루비로망은 평균 15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를 내는 프리미엄 거봉이고, 껍질째 먹는 적포도 레드샤인 역시 당도가 우수하다고 이마트는 소개했다.
이마트는 히트상품인 샤인머스캣의 뒤를 이을 인기 포도 품종을 찾기 위해 신품종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섰다는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후속타 찾는 이마트
이마트, 15일부터 신품종 포도 판매
이마트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신품종 포도 ‘골드스위트’, ‘루비로망’, ‘레드샤인’ 3종을 행사 가격에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경북농업기술원이 개발한 골드스위트 품종은 껍질째 먹을 수 있는 포도다. 평균 20브릭스 내외의 높은 당도와 아카시아향이 특징이다.
루비와 같이 붉은 빛깔이 도는 루비로망은 평균 15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를 내는 프리미엄 거봉이고, 껍질째 먹는 적포도 레드샤인 역시 당도가 우수하다고 이마트는 소개했다.
이마트는 히트상품인 샤인머스캣의 뒤를 이을 인기 포도 품종을 찾기 위해 신품종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섰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이마트의 국산포도 연매출은 샤인머스캣 판매이전인 2018년보다 약 2배 규모로 뛰었다.
이마트 관계자는 "포도 바이어를 주축으로 ‘e포도연구소’ 라는 태스크소프팀(TF)을 구성했다. 바이어가 경상북도 포도 농가 전역을 돌며 10월 초까지 수확되는 다양한 신품종에 대해 품질과 맛을 검증하고 있고, 이를 통과한 신품종을 향후에도 판매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억원대 '방 3개' 새 아파트 널렸다…신혼부부들 몰리는 곳
- "모르고 가면 당한다"…한우 선물세트 샀다가 '낭패' 본 사연 [오정민의 유통한입]
- "네이버 믿고 투자했는데 20% 급락"…개미들 '멘붕'
- "380만원 삼성 TV, 패널 만든 회사가…" 이례적 상황에 깜짝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상속받은 10억 땅, 세금 덜 내려고 5억 신고했다가 '날벼락' [도정환의 상속대전]
- 고기 '먹방'하더니…'갈비 사자' 바람이 몰라보게 변했다
- 18년 전 가출한 남편 찾아가 스토킹한 아내…이유 봤더니
- 손흥민이 셀카 거절?…"아이폰 No! 갤럭시만 가능해요"
- 美서 완판된 블랙핑크 자전거 한국 온다…팝업스토어 14일 오픈
- 文 평산책방 옆 '평산책빵' 등장…"상호 비슷해 신경 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