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 김정은 도착 모습 공개…"오늘 북러 정상회담" 4년 5개월 만에 러시아를 방문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 갖을 것으로 보이는데, 회담 장소로는 보스토치니 우주기지가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 이재명 "증거 하나도 없어"…영장 청구 임박 대북송금 의혹과 관련해 어제 두 번째 검찰 조사를 받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증거를 하나도 제시하지 못했다"며 검찰을 맹비난했습니다. 사실상 조사를 마무리한 검찰은 조만간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으로 보이는데, 체포동의안 국회 표결 날짜로 21일이나 25일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 국방장관 사의 표명…오늘 소폭 개각 가능성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13일) 야권의 탄핵 추진 속 사의를 표명한 이종섭 국방부 장관의 사표를 수리하고, 국방부를 비롯한 일부 부처의 개각을 단행할 전망입니다. 야당은 이 장관의 사의가 수사 외압 의혹을 감추려는 '꼬리 자르기'라고 비판했습니다.
▶ 리비아 대홍수 사망자 5천 명…실종자 1만 명 리비아에서 대홍수가 발생해 5천 명 넘게 숨지고, 1만명 가량이 실종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규모 6.8의 강진이 덮친 모로코의 희생자는 3천 명에 육박했고, '골든타임'인 72시간을 넘어가면서 사상자는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 사우디에 1대 0 승리…6경기 만에 '첫 승' 우리 축구 국가대표팀이 사우디아라비아와의 평가전에서 조규성의 결승골로 1대 0으로 승리했습니다. 여러 비판과 논란 속인 클린스만 감독은 6경기 만에 첫 승리를 거뒀습니다.
▶ 전국 흐리고 곳곳 소나기…늦더위 누그러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서쪽지방과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일요일까지 비가 길게 이어지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늦더위도 한풀 꺾일 전망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정은 러시아 도착 영상 공개…″오늘 푸틴 만난다″
- [단독] ″남욱 '언론에 수사기록 안 줘'″…검찰, 유출 경위 수사
- 고아성 하차, 천추골 골절로 치료 전념…고아라, ‘춘화연애담’ 합류(공식)
- 리비아 홍수 사망자 5,300명 넘어…″실종자 1만 명 이상″
- '이태원 사고' 언급한 일본 도쿄 시부야...″핼러윈에 방문 말라″
- ″학생의 폭행으로 교사 실신해…″ 알고 있지만 학교는 '모른 척'
- 교내서 담배 피우다 '펑'…제자 10명 화상 입힌 베트남 교사
- ″손이 뺨에 맞아?″…대전 교사 유족 측, 학부모 고발 방침
- '과외앱 살해' 정유정 2명 더 살인 시도…중고거래앱으로 산책로 유인
- [단독] 중앙부처 공무원이 '음란 카톡·추행'…정년 퇴직 후 연금 그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