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7·워치OS 10, 오는 19일 정식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 아이폰·애플워치 운영체제(OS) 새 버전이 다음 주 정식 출시된다.
애플은 아이폰15 출시 행사와 함께 이미 개발자들에게 iOS17, 아이패드OS 17, 워치OS 10, tvOS 17 등 각 운영체제의 출시 직전 단계 버전인 '릴리스 후보'(RC) 버전을 배포한 상태다.
워치OS 10은 애플워치 시리즈4(2018년) 이후 제품부터 지원하며 iOS17이 설치된 아이폰이 필요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류은주 기자)애플 아이폰·애플워치 운영체제(OS) 새 버전이 다음 주 정식 출시된다.
애플은 12일(현지시간) 아이폰15 신제품 4종과 애플워치 시리즈9, 애플워치 울트라2 등 신제품 공개와 함께 제품 정보 페이지에 업데이트 시점도 함께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iOS17과 워치OS 10은 오는 19일 새벽(미국 현지시간 18일) 정식 출시된다. 애플TV용 tvOS 17, 홈팟 소프트웨어 17 등 주변기기 운영체제도 같은 날 공개된다.
애플은 아이폰15 출시 행사와 함께 이미 개발자들에게 iOS17, 아이패드OS 17, 워치OS 10, tvOS 17 등 각 운영체제의 출시 직전 단계 버전인 '릴리스 후보'(RC) 버전을 배포한 상태다.
iOS17은 ▲전화 앱 연락처 포스터 기능 업그레이드 ▲음성 메시지 남길 때 기기 자체적으로 실시간 전사문 생성 ▲메시지에 새로운 스티커 기능, 더욱 강력한 검색 기능, 음성 메시지 전사 기능 등 도입 ▲아이폰 기기 가져대면 연락처 정보 공유할 수 있는 '네임드롭' ▲가로로 놓고 충전 중일 때 각종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맞춤형 화면 제공하는 '스탠바이'등을 제공하며 새로운 일기 앱도 추가했다.
워치OS 10은 ▲새롭게 디자인된 앱과 적시적소에 필요한 위젯을 보여주는 새로운 스마트 스택 ▲야간 모드 자동 활성화 ▲블루투스 연결 가능해져 새로운 운동 수치와 운동 현황, 그리고 사이클링 운동 기능 ▲마음 챙기기 앱 등을 제공한다.
iOS17은 아이폰XS·XR(2018년) 이후 출시된 기기부터 정식 지원된다. 워치OS 10은 애플워치 시리즈4(2018년) 이후 제품부터 지원하며 iOS17이 설치된 아이폰이 필요하다.
두 제품 모두 '설정' 앱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최신 운영체제를 설치할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다. 기기에 담긴 중요한 데이터는 업데이트 전 클라우드 등을 통한 백업이 필요하다.
맥OS 소노마(14.0), 아이패드OS 17 등 기타 기기용 운영체제 출시일은 미정이다.
류은주 기자(riswell@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세대 아이폰 iOS 17 신기능 뭐가 있나
- 베일벗은 아이폰15, 울트라는 없었다…상위모델만 티타늄
- 아이폰15·15 플러스 모델도 다이내믹아일랜드 탑재
- 애플, S9 칩으로 성능 향상된 애플워치 시리즈9 공개
- 애플워치 울트라2, S9칩+3천니트 화면으로 업그레이드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