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든든한 빅사이즈 삼각김밥 '불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월 개강·개학 시즌을 맞아 삼각김밥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9월 개강·개학 맞아 삼각김밥 '불티' 13일 이마트24에 따르면 개강 직후인 지난 1~8일 서울 목동 등 학원가 상권 내 편의점의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79% 늘었다.
이마트24가 판매 중인 '더빅삼각김밥'의 9월 첫째 주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99% 늘며 일반 삼각김밥 매출 신장률(54%)을 웃돌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9월 개강·개학 시즌을 맞아 삼각김밥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바쁜 시간을 쪼개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려는 학생들이 크게 늘면서다. 고물가 상황이 이어지면서 저렴한 가격에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대용량 삼각김밥이 특히 인기다.
13일 이마트24에 따르면 개강 직후인 지난 1~8일 서울 목동 등 학원가 상권 내 편의점의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79% 늘었다.
이 중 삼각김밥은 여러 신선식품 매출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GS25에서도 9월 첫째 주 전국 학원가 주변 매장의 삼각김밥 매출 신장률이 직전 주와 비교해 92.6%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다. 이는 오피스, 주택가 상권 매장 대비 2배 이상 높은 신장률이다. 경기 용인시 학원가에 있는 GS25 매장은 하루 평균 200개가 넘는 삼각김밥을 팔아치우고 있다.
삼각김밥 매출은 일반 삼각김밥 대비 더 큰 크기의 '대용량' 삼각김밥이 이끈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24가 판매 중인 '더빅삼각김밥'의 9월 첫째 주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99% 늘며 일반 삼각김밥 매출 신장률(54%)을 웃돌았다. 더빅삼각김밥은 일반 삼각김밥(100~110g)보다 중량을 50%가량 늘린 제품으로, 200g의 밥 한 공기와 비슷한 양(150~160g)이다. CU에서도 지난해 처음으로 대용량 삼각김밥이 전체 삼각김밥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을 넘어섰다. 세븐일레븐에서 출시한 '더커진 참치마요 삼각김밥', '더커진 비빔밥 참치 삼각김밥' 매출도 같은 기간 70% 뛴 것으로 나타났다.
대용량 삼각김밥은 1000원대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주머니 사정이 여의찮은 학생들에게 특히 인기다.
CU에서 팔린 삼각김밥의 2030 세대의 구매 비중을 보면 일반 삼각김밥(58%)보다 대용량 삼각김밥(63%)이 더 컸다. 업계 관계자는 "가격 민감도가 높은 2030 세대에서 대용량 삼각김밥에 대한 선호도가 더 높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대용량 삼각김밥 소비 흐름에 맞춰 CU는 이달부터 지역 특산품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대용량 삼각김밥을 출시할 계획이다.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협업한 이른바 '3XL' 크기의 삼각김밥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9월 한 달간 삼각김밥 인기 상품인 '뉴참치 마요김밥', '전주 비빔 삼각김밥'을 구매할 때 100원을 더 내면 1500원 상당의 대용량 삼각김밥을 1000~11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개학 등의 효과로 학원가 상가 내 편의점 매출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며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면서 삼각김밥뿐 아니라 다양한 대용량 상품 출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개학 #빅사이즈 #삼각김밥 #개강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