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골’ 클린스만호, 6경기만 사우디에 1-0 진땀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린스만호가 6경기 만에 첫 승을 거뒀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9월 1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뉴캐슬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A매치 친선 경기에서 1-0으로 신승했다.
앞서 A매치 5경기에서 3무 2패에 그쳤던 한국은 클린스만 감독 부임 6경기 만에 첫 성을 거뒀다.
사우디의 몇차례 공격을 어렵지 않게 막아내면서 한국이 1골 차 리드를 끝까지 지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재민 기자]
클린스만호가 6경기 만에 첫 승을 거뒀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9월 1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뉴캐슬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A매치 친선 경기에서 1-0으로 신승했다.
앞서 A매치 5경기에서 3무 2패에 그쳤던 한국은 클린스만 감독 부임 6경기 만에 첫 성을 거뒀다.
※ 선발 라인업
김승규 - 이기제, 김민재, 정승현, 설영우 - 박용우, 황인범, 이재성, 손흥민, 황희찬 - 조규성
전반 7분 한국의 위기가 있었다. 상대 롱볼을 끊은 정승현과 김승규의 호흡이 맞지 않았다. 볼이 뒤로 흐르자 김승규가 상대 선수를 이겨내고 겨우 볼을 차 냈다.
전반 9분 손흥민이 낮고 빠르게 보낸 프리킥이 이기제의 논스톱 슈팅으로 이어졌지만 골문을 외면했다.
전반 중반 사우디의 반격이 날카로웠다. 전반 18분 사우디가 뒷공간을 무너뜨렸고 크로스를 알 함단이 바이시클킥으로 슈팅했다.
이어 전반 26분 한국이 치명적인 위기를 넘겼다. 우리 진영에서 볼이 탈취되며 속공을 내줬고 김승규가 알 다우사리가 1대1 찬스를 막았다.
전반 32분 조규성이 선제골을 터트렸다. 오른쪽 측면부터 패스 연계가 이어졌다. 전진패스가 수비수를 맞고 굴절돼 문전으로 향했다. 조규성이 이를 놓치지 않고 처리해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35분 추가골 기회가 무산됐다. 박스 안까지 돌파한 손흥민이 수비수 백태클에 넘어졌지만 페널티킥이 선언되지 않았다.
전반 41분 황희찬, 이재성의 문전 연속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한국이 전반전을 1골 차로 리드했다.
후반 3분 한국이 또 한 번 좋은 기회를 얻었다. 김민재의 전진 패스, 곧바로 손흥민의 전진 패스가 나가며 이재성에게 1대1 찬스가 왔지만 골키퍼가 선방했다.
후반 17분 한국이 위기를 오프사이드로 넘겼다. 알함단이 라인 침투를 시도하며 1대1 찬스를 얻는 듯했지만 주심이 기를 들었다.
한국은 후반 23분 황의조, 문선민을 투입했다. 이어 후반 31분에는 강상우가 경기장을 밟았다.
한국의 활동량이 떨어지면서 사우디가 후반 막판 기회를 잡았다. 후반 36분 알 도우사리의 슈팅이 수비수 육탄 방어에 차단됐다. 한국은 후반 추가시간 오현규, 이순민을 투입해 시간을 소비했다.
사우디의 몇차례 공격을 어렵지 않게 막아내면서 한국이 1골 차 리드를 끝까지 지켰다. 클린스만호가 어렵게 첫 승을 거뒀다.(사진=조규성, 이재성)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경기 무승’ 클린스만호, 사우디전 선발 공개..손흥민 출격
- 클린스만, ‘12경기 1승’ 웨일스도 못 이겼다 [A매치 와치]
- 4년 갈고 닦은 빌드업, 클린스만호 5경기만 실종 [A매치 리뷰]
- ‘무미건조’ 한국 클린스만 체제 5경기 무승, 웨일스와 0-0
- ‘4경기 무승+원격근무’ 비판 가득한 클린스만호, 난적 웨일스 격돌 [A매치 프리뷰]
- 클린스만호 상대할 웨일스 수석코치 사퇴
- 베일 없지만 웨일스 여전히 막강, 클린스만호 첫 고비 [대표팀 와치]
- 클린스만호 K리거 출국, 웨일스-사우디와 A매치
- 클린스만호 코치진 개편, 차두리 어드바이저→코치
- ‘한국에 없으니까’ 클린스만, 대표팀 명단 발표도 ‘패싱’ [대표팀 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