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이벤트 2023] 애플, 애플워치 시리즈9 공개…AI·애플 생태계 연동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12일(현지시간) 온라인 이벤트에서 애플워치 시리즈9 신제품을 공개했다.
애플워치 시리즈9는 18시간 배터리 지속시간과 함께, 시리 AI의 받아쓰기 성능을 25% 개선했다.
'더블탭' 기능또한 애플워치 시리즈9이 제공하는 킬러기능이다.
이외에도 애플워치 시리즈9은 아이폰, 홈팟과 거리 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12일(현지시간) 온라인 이벤트에서 애플워치 시리즈9 신제품을 공개했다.
시리즈9는 S9 애플실리콘 칩을 기반으로 처리속도를 60% 향상했다. 워치OS 10 소프트웨어와 4코어 뉴럴 엔진을 탑재, 인공지능(AI)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애플워치 시리즈9는 18시간 배터리 지속시간과 함께, 시리 AI의 받아쓰기 성능을 25% 개선했다.
마치 챗GPT를 이용하듯이 워치와 대화하면서 수면의질, 현재 체중 등 건강과 관련한 질문을 물어보고 워치에 입력할 수 있도록 한다. 시리를 이용한 건강 대화는 영어와 중국어로 우선 제공하고, 지원 언어를 확대할 예정이다.
'더블탭' 기능또한 애플워치 시리즈9이 제공하는 킬러기능이다. 워치를 찬 손으로 용두를 돌리는 듯한 동작을 취하면 전화받기·끊기, 메뉴 이동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애플워치 시리즈9은 아이폰, 홈팟과 거리 표시. 홈팟 기능 제어 등도 제공한다.
AI를 적용한 기능을 대폭 늘리고, 애플 생태계 기기간 연동을 강화한 게 핵심 특징이다.
박지성 기자 jisu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이터센터 전력급증...2032년 42배 경고음
- “STO 생태계 자리 잡으려면 '증권성 판단' 기준 마련돼야”...토큰증권 세미나
- 삼성SDS, 생성 AI 기반 솔루션·플랫폼으로 '초자동화' 혁신 이끈다
- [RAPA DX캠퍼스 개소]카카오·AWS 클라우드 등 다수 첨단 DX교육 운영…선도기업과 협력, 맞춤형 교
- 포르투갈 마을에 '와인 강' 생겼다
- 英 호텔 연못서 사라진 1억원대 잉어...범인은 '수달'
- 살아있는 뱀·지네 20마리 몸에 숨긴 여성...中 세관에 적발
- 납품대금 연동제·기업승계 제도 개선으로 다시 뛰는 중기…2023 중기 리더스포럼 개막
- [이달의 우수게임 2023 하반기]총평
- 서울시 자치구 스마트도시 전담조직 운영은 14곳…명칭 '제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