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고향 정선’ 내일 정선아리랑제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역문화의 세계화를 이끌고 있는 제48회 정선아리랑제 & 제11회 세계 대한민국 아리랑축전이 14~17일까지 4일간 정선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국민고향 정선!, 가고싶다 정선아!'란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정선아리랑제는 고향의 정서를 듬뿍 담고, 국민 모두가 가고 싶은 고향을 모토로 삼아 정취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정선아리랑은 참여형 축제의 전형을 보여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문화의 세계화를 이끌고 있는 제48회 정선아리랑제 & 제11회 세계 대한민국 아리랑축전이 14~17일까지 4일간 정선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국민고향 정선!, 가고싶다 정선아!’란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정선아리랑제는 고향의 정서를 듬뿍 담고, 국민 모두가 가고 싶은 고향을 모토로 삼아 정취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개막식은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기원과 국민고향 정선의 가치를 담은 아름다운 하모니로, 정선군민 300인의 대합창 공연무대로 성대하게 펼쳐진다.
또한 인기가수 장윤정의 공연과 불꽃놀이로 축제 분위기를 달군다. 축제기간동안 아리랑공원 프린지 무대와 메인무대에서는 다양한 공연무대가 이어진다.
정선아리랑을 대표하는 4대 명창의 특별공연을 비롯해 전국아리랑경창대회, 강원도 대표 뮤지컬 아리아라리,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 쇼케이스 공연, 미스터트롯2에서 우승한 안성훈의 공연, 가수 박상민, 국민밴드 YB(윤도현)의 공연무대가 열린다.
정선아리랑은 참여형 축제의 전형을 보여준다. 9개읍면의 특색을 살린 군민 아라링 길놀이 퍼레이드, 군민 어르신 합창대회, 읍면대항 전통놀이마당, 민속체험 등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유주현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경찰 추락사' 마약모임 주도 3명 구속심사
- 영화 ‘치악산’ 가처분 신청 기각…원주시, 치악산 홍보 강화할 것
- 올해 양양송이 첫 공판 1등급 ㎏당 110만원 초고가로 출발
- 원주 모여중 '학폭의혹' 김히어라 "폭행 피해 주장은 일방적"
- 춘천 역세권 개발 본격화 ‘춘천형 판교’ 탄력
- 플라이강원 공개매각 전환 새주인 누가 될까
- ‘손흥민 카페’로 유명한 춘천 ‘인필드’,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선정
- "로또 1등 당첨금 32억원 찾아가세요"…작년 10월 추첨·인천 미추홀구 판매
- '설악산 등반객 40년지기' 중청대피소 10월부터 철거 예정
- 동해 오징어는 옛말? 서해안서 오징어 공수하는 동해안 횟집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