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10명’ 바꾼 일본, 튀르키예 4-2 제압...유럽 원정 평가전 ‘2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독일전과 비교했을 때 선발 명단이 10명이나 바뀌었다.
로테이션을 가동했지만 일본이 유럽 원정 평가전에서 2연승을 기록했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 축구 대표팀은 12일 오후 9시 20분(한국시간) 벨기에 헹크에 위치한 체게카 아레나에서 열린 2023년 9월 A매치 두 번째 평가전에서 튀르키예를 4-2로 제압했다.
지난 첫 번째 평가전에서 독일을 4-1로 완파했던 일본은 유럽 원정 평가전에서 2승을 기록하며 아시아 최강의 전력을 보여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정지훈]
지난 독일전과 비교했을 때 선발 명단이 10명이나 바뀌었다. 로테이션을 가동했지만 일본이 유럽 원정 평가전에서 2연승을 기록했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 축구 대표팀은 12일 오후 9시 20분(한국시간) 벨기에 헹크에 위치한 체게카 아레나에서 열린 2023년 9월 A매치 두 번째 평가전에서 튀르키예를 4-2로 제압했다. 지난 첫 번째 평가전에서 독일을 4-1로 완파했던 일본은 유럽 원정 평가전에서 2승을 기록하며 아시아 최강의 전력을 보여줬다.
일본은 지난 독일과 평가전에서 미토마, 카마다, 이토, 엔도, 토미야스 등을 선발로 투입해 4-1 대승을 거뒀다. 당시 일본이 승리하면서 독일 대표팀의 한지 플릭 감독이 경질되는 등 여파가 꽤 컸다. 이후 일본은 튀르키예전을 앞두고 로테이션을 예고했다. 선발 명단이 무려 10명이나 바뀌었다. 모리야스 감독은 쿠보를 비롯해 이토, 후루하시, 나카무라, 다나카, 도안, 마치다 등을 선발로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로테이션을 가동했지만 일본의 전력은 강했다. 전반에 무려 3골이나 퍼부었다. 전반 15분 우측면에서 공을 잡은 이토가 도안과 패스를 주고받으며 중앙으로 이동했고, 강력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28분과 36분에는 나카무라가 연속골을 터뜨리면서 순식간에 3골의 리드를 잡았다. 이후 튀르키예가 전반 44분 카박의 만회골로 한 골을 따라갔다.
일본은 과감했다. 후반 시작과 함께 이토, 마에다, 하시오카를 투입하며 3장의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그러나 만회골의 몫은 튀르키예였고, 후반 16분 한 골을 따라 잡았다. 이후 일본은 후반 19분 엔도를 투입하며 중원을 강화했다. 결국 일본은 후반 33분 이토 준야가 자신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승자는 일본이었다.
정지훈 기자 rain7@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