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3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부산국제단편영화제(BISFF) 조직위는 오는 16일부터 새달 28일까지 천안을 시작으로 10개 도시에서 제40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수상작을 소개하는 '2023 BISFF 리턴즈순회 상영회'를 한다.
부산국제단편영화제 누리집(www.bisff.org) 참고.
◇ 건설기술교육원은 11일 권대철 중앙토지수용위원회 상임위원을 제12대 원장으로 선임했다.
◇ 재외동포청은 10월3일까지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제25회 재외동포 문학상'을 공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부산국제단편영화제(BISFF) 조직위는 오는 16일부터 새달 28일까지 천안을 시작으로 10개 도시에서 제40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수상작을 소개하는 ‘2023 BISFF 리턴즈순회 상영회'를 한다. 부산국제단편영화제 누리집(www.bisff.org) 참고.
◇ 건설기술교육원은 11일 권대철 중앙토지수용위원회 상임위원을 제12대 원장으로 선임했다. 권 신임 원장은 1993년부터 국토부 토지정책관, 주중한국대사관 공사참사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부단장, 중앙토지수용위원회 상임위원 등을 지냈다.
◇ 재외동포청은 10월3일까지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제25회 재외동포 문학상'을 공모한다. 청소년은 거주국에서 5년 이상, 성인의 경우 7년 이상 체류해야 참가할 수 있다. 재외동포청 누리집(oka.go.kr) 참고.
◇ 재일본대한민국민단은 새달 15일 도쿄 한국중앙회관에서 재일동포 차세대를 대상으로 ‘한복 체험' 행사를 한다. 이향순 한복보급협회 회장이 강사로 나서서 한국 전통 복식에 대한 강의, 한복 입기 체험, 절하기, 전통 예절 배우기 등을 실시한다.
◇ 주홍콩 한국문화원은 9~11월 제13회 한국 10월 문화제를 한다. ‘더 가까이 한국'이라는 주제 아래 40여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홍콩 중학생들이 한국 관련 관심 분야를 조사해 발표하는 ‘홍콩 젊은 리더들을 위한 한국 포럼'도 개최한다.
◇ 남북하나재단은 12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북한이탈주민과 신 사회통합'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했다. 코로나19 시대를 지나면서 변화한 정착 환경에서 탈북민 사회통합에 대한 개념을 다시 정의하고, 사회통합 관점에서 정착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김정은-푸틴,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정상회담 예정”
- 조사 마친 이재명 “검찰, 조작할 수 있겠지만 오래 못 갈 것”
- 교사한테 약도 아닌 유산균 챙겨 먹이라고…우린 부속품이었다
- 폭행 신고 2번, 접근금지…그리고 스토킹범이 집을 찾아왔다
- 이명박 전 대통령, 특별사면 뒤 기업인 앞 연설…공개 행보 까닭은
- 김정은에 손 벌리는 푸틴…“더 많은 탄약 얻는 게 목적”
- 이종섭 국방장관 사의 표명…해병 순직 수사 관련 사실상 ‘경질’
- 댐 2개 무너뜨린 폭우…리비아 2천명 사망, 6천명 실종
- ‘오염수 비판’ 자우림 김윤아 겨냥한 김기현 “개념 없는 연예인”
- 땅 위에 생긴 거대한 ‘지하’…“모로코 흙집 붕괴, 공기층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