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9월 12일 MBN 뉴스7 주요뉴스
▶ '2차 조사' 2시간 만에 종료…곧 영장청구 대북송금 의혹과 관련해 오늘 두 번째 검찰 조사를 받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왜곡 조작은 오래가지 못한다"며 검찰을 맹비난했습니다. 이번 조사를 끝으로 조만간 구속영장이 청구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체포동의안 국회 표결 날짜로 21일 또는 25일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 김정은 열차, 블라디 지나 북행…정상회담 임박 오늘 오전 러시아 국경을 통과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탄 전용 열차가 유력 행선지로 꼽혀온 블라디보스토크가 아닌 더 북쪽 지역으로 이동 중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르면 내일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북러 회담이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 미 "추가 제재" 으름장…관망하는 중국 미국은 북한이 러시아와 무기 거래를 하면 주저 없이 추가 제재에 나서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중국은 북한과 러시아의 밀착 행보에 "두 나라 간 문제"라며 반응을 내지 않은 채 관망하는 모습입니다.
▶ [단독] '음란 카톡·추행'에도 공무원 연금 그대로 정년을 앞둔 중앙부처 5급 공무원이 강제 추행 등으로 기소됐지만 퇴직 전 징계가 결정되지 않으면 연금 삭감 등의 처분을 피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제도의 허점 MBN이 단독 취재했습니다.
▶ 강남 한복판 3m 땅꺼짐…시민 불안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3미터 깊이의 싱크홀이 발생해 차선 한 방향이 전면 통제되며 큰 혼잡을 빚었습니다. 어제 반포역에서도 땅꺼짐이 있었는데 잇단 도심 땅꺼짐에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준석 ″대구정치는 동네반장 선거″…TK 정치 비판?
- [단독] ″마약 했다″ 공원 배회하다 자수 50대 남성 구속
- 김동호♥헬로비너스 출신 윤조 11월 결혼 `평생 함께하고 싶은 사람 만났다` [M+이슈]
- [단독] 서울서 배수관 공사 중 인부 매몰... 1명 사망, 1명 부상
- '천재 미드필더' 포그바, 도핑 적발…최대 4년 출전 정지 위기
- ″하혈이 너무 심한데 와 줄 수 있어?″...갔더니 '감금·폭행' 당해, 왜?
- 교내서 담배 피우다 '펑'…제자 10명 화상 입힌 베트남 교사
- ″'신사동 흉기난동' 람보르기니 남성, 롤스로이스 남성과 선후배″
- 중국서 폭우로 악어 75마리 농장 탈출…외출 자제령
- 김기현, 김윤아 저격…″개념 없는 개념연예인 너무 많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