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신인 솔로 가수”…‘2세대 아이돌’ 허영지가 전하는 행복 에너지[SS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카라의 멤버이자 가수 허영지가 데뷔 9년만에 신인 가수로 발걸음을 내딛는다.
12일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플레이 홀에서 가수 허영지의 솔로 데뷔 앨범 '토이 토이 토이'(Toi Toi Toi)의 쇼케이스가 열렸다.
지난 2014년 Mnet '카라 프로젝트'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카라 멤버로 활동했던 허영지는 다소 늦은 솔로 데뷔에 대해 "2016년 카라 활동이 중단된 후 계속 기다렸지만 솔로활동에 대해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유다연인턴기자] “5세대 신인 여성 솔로 가수로 인사드립니다”
그룹 카라의 멤버이자 가수 허영지가 데뷔 9년만에 신인 가수로 발걸음을 내딛는다.
12일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플레이 홀에서 가수 허영지의 솔로 데뷔 앨범 ‘토이 토이 토이’(Toi Toi Toi)의 쇼케이스가 열렸다.
지난 2014년 Mnet ‘카라 프로젝트’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카라 멤버로 활동했던 허영지는 다소 늦은 솔로 데뷔에 대해 “2016년 카라 활동이 중단된 후 계속 기다렸지만 솔로활동에 대해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본 활동을 하던 중 ‘내가 이렇게 에너지를 뽐낼 수 있는데 무대를 안 한다고?’라는 생각에 대표님에게 달려가 ‘지금인 거 같습니다!’라고 외치며 앨범을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앨범명인 ‘토이 토이 토이’(Toi Toi Toi)는 독일어로 ‘행운을 빈다’ 는 의미로 타이틀곡을 들은 그의 언니 허성연이 작명했다. 허영지는 “저뿐만 아니라 모두의 삶에 행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는 뜻을 담았다”고 전했다.
타이틀곡 ‘엘.오.브이.이’(L.O.V.E)는 K팝 대표 작사가로 꼽히는 서지음이 참여했다. 허영지는 “저만의 밝은 에너지를 담은 곡으로, 이 곡에서 말하는 사랑은 단지 남녀 간의 사랑이 아닌 모든 사랑을 포괄하고자 했다”고 소개했다.
거대한 브루마블 게임판을 연상하게 한 뮤직비디오에 대해 허영지는 “모든 한을 푼 느낌”이라며 “하고 싶었던 콘셉트를 다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자칭 ‘행복 전도사’라는 그는 챌린지의 바탕이 될 안무에도 그 뜻을 담았다며 타이틀곡 철자법을 연상케 하는 동작과 ‘피리 부는 사나이’처럼 행복의 나라로 인도하겠다는 뜻을 담은 동작을 넣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비롯, ‘포커스’(FOCUS)와 ‘클라이막스’(CLIMAX) 등 3곡이 담긴다. 특히 지난 6월 팬미팅에서 선공개된 ‘클라이막스’는 2017년 발매한 ‘추억 시계’의 답가로 허영지가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허영지 5세대 가수들이 점차 늘어나는 현실 속 자신만의 차별화 전략으로 ‘행복’을 꼽았다. 그는 “많은 분들이 제 활동을 보며 행복해졌다는 평을 많이 해주셨다”며 “노래가 재생되는 3분간 여러분에게 행복을 꽉 채워 드리고 싶다”고 답했다.
9월을 끝으로 종영하는 ‘코미디빅리그’에 대해서도 아쉬움을 전했다. 허영지는“제게 부족한 예능감, 입담 등을 ‘코빅’에서 많이 배웠다. 지금 제 예능감의 초석을 세웠다고 할 수 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허영지의 싱글 ‘Toi Toi Toi’는 이날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willow6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아내 응급상황, 촬영팀에 통제 당했다”…장기용X천우희 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
- ‘안정환♥’ 이혜원, 자식농사 대박..딸은 美명문대 입학+아들은 트럼펫 대회 1등
- 김혜수가 김혜수했다...뭘 입어도 독보적 매력 발산
- 500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韓 여성, 실시간 방송 중 성추행 당해.. 용의자는 46세 남성
- 허찬미, 끈 비키니로 드러낸 아찔 몸매 ‘美친 볼륨감’
- ‘다이어트 성공’ 오정연, 마네킹 비율의 반전 글래머 몸매
- 12년동안 냉동됐다 해동됐나…고연전 졸업생 응원단 나선 한성주, 변함없는 미모 과시
- ‘진태현♥’ 박시은, ‘단아함의 의인화’ 그 자체
- 신동엽, 전 연인 이소라 소환에 “이소라랑 나랑은 아름다운 관계라고” 흥분(‘짠한형’)
- 연예계 기부왕 이영애, ‘이승만 기념관’ 후원의사 전달 “다른 전직 대통령 재단도 기부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