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투마루, 'GMV 2023'에 참가···수출 확대 위한 상담 등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앤서링 AI(Answering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는 12~13일 이틀간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리는 '2023 글로벌 모바일 비전'(GMV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포티투마루는 클라우드와 AI를 중심으로 구성한 네이버클라우드 관으로 참가해 생성형 초거대 AI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AI서비스를 현장에서 소개하고 또 이틀간 글로벌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회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앤서링 AI(Answering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는 12~13일 이틀간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리는 ‘2023 글로벌 모바일 비전’(GMV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GMV 2023'은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ICT 분야 대표 수출상담회다. KOTRA가 주최하고 네이버클라우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한국수자원공사 등 10개 기관이 협력했다. 행사는 전시홍보관, 수출상담회, 테크 스타트업 데모데이, ICT 산업 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국내기업과 해외기업 총 300여개 사가 참여했고, 수출상담회에서는 글로벌 진출과 관련한 비즈니스 상담회가 진행된다.
포티투마루는 올 6월 영국 현지에서 초거대AI 기반 클라우드 SaaS 서비스로 B2B2C인
'사이트버니'를 선보인 바 있다. 포티투마루는 클라우드와 AI를 중심으로 구성한 네이버클라우드 관으로 참가해 생성형 초거대 AI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AI서비스를 현장에서 소개하고 또 이틀간 글로벌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회도 진행한다. 특히 이틀째인 13일에는 테크 스타트업 데모 데이가 열린다.
김동환 포티투마루 대표는 “우리 회사는 올 6월 영국 현지에서 '사이트버니'를 런칭하고 전략적 파트너사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면서 "해외 진출 사업에 항상 큰 도움이 되는 코트라 주관 행사에 네이버클라우드관을 통해 참여하게 돼 큰 힘이 된다. 이틀간 10여개사 이상 해외 바이어와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해 더욱 다양한 해외 진출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스타2024 막 올라…미공개 게임대작 대거 공개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세금신고·복지신청, 한 곳에서...공공서비스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생각보다 안 팔리네"…中 업체, 폴더블폰 철수 고민
- [현장] "사람 구하고 불끄고, 미아도 찾아준다"…부천 치안 지킴이 정체는
- 위기의 피자 프랜차이즈…활로는 어디에?
- 강민구 변호사 "AI盲 줄면 사회 더 건강···판사때 디지털 힘 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