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청년주간 청년 the 樂’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가 청년의 날인 9월 16일 '2023년 부산진구 청년주간, 청년 The 樂'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청년을 위한 문화조성과 청년 소통·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구 전역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김영욱 구청장은 "취업난·고물가로 인한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청년이 즐길 수 있는 청년주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년창업기업 프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청년을 위한 문화조성과 청년 소통·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구 전역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메인무대행사는 KT&G 상상마당에서 진행되며 개막식을 시작으로 ‘청년가요제, 청년 The 樂’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이 갈고 닦아온 음악 실력을 겨루며 청년과학자 유튜버 ‘궤도’의 특강도 열린다.
무대 밖에서는 청년 생활문화 공유라운지 ‘청년 The 樂 Zone’을 운영하며 ▲청년마음치료 상담소 ▲포토방명록 Zone ▲퍼스널컬러 진단 프로그램 ▲청년창업프리마켓 등을 선보인다.
청년공간에서도 ▲인생·진로특강(청년마루) ▲라탄공예(청년Flex) ▲우드카빙(청년창조발전소 디자인스프링) ▲밸런스 게임을 통한 청년 일자리, 복지토론회(와글와글 플랫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김영욱 구청장은 “취업난·고물가로 인한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청년이 즐길 수 있는 청년주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부예능 나온 배우 아내, 10살 연하 아이돌과 불륜→남편 맞바람 (프리한 닥터)
- 정미애 맞아? 설암 극복 후 확 달려져…“살 많이 뺐다” (화밤)
- 빌리 문수아, 활동 중단 “건강상 이유…휴식과 안정 필요” [전문]
- 한고은, 남편 폭로?…“우리 결혼식 날, 남편이 술 먹고 사라져” (신랑수업)
- ‘배구 여제’ 김연경 “직설적이고 싶지 않았다”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