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크리에이티브×성수’ 개최…“CT페어, 컨퍼런스, 게임, 공연, 패션, 아트페어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동구 성수동 일대에서 18~24일 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 CT) 기반의 문화창조산업축제인 '크리에이티브×성수'가 개최된다.
에스팩토리와 헤이그라운드 등 성수동 전역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첨단 문화기술을 통해 미래산업을 이끄는 기업 박람회 '씨티 페어(CT Fair)' △지속가능한 도시와 문화를 주제로 한 포럼 '컨퍼런스 필드' △사회를 변화시키는 사람과의 특별한 만남 '키노트 스피치'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오가며 즐기는 액티비티 게임 '플레이 성수' 등을 주된 내용으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 일대에서 18~24일 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 CT) 기반의 문화창조산업축제인 ‘크리에이티브×성수’가 개최된다. 성동문화재단 주최로 처음 개최되는 ‘크리에이티브×성수’는 ‘성수에서 엮이고, 들끓고, 넘치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에스팩토리와 헤이그라운드 등 성수동 전역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첨단 문화기술을 통해 미래산업을 이끄는 기업 박람회 ‘씨티 페어(CT Fair)’ △지속가능한 도시와 문화를 주제로 한 포럼 ‘컨퍼런스 필드’ △사회를 변화시키는 사람과의 특별한 만남 ‘키노트 스피치’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오가며 즐기는 액티비티 게임 ‘플레이 성수’ 등을 주된 내용으로 한다.
또 성수동 갤러리와 유명 예술가가 참여하는 아트페어와 예술가‧기획자‧창조산업 종사자를 위한 공연 및 포럼 등이 펼쳐지는 ‘아트 성수’를 비롯해 △재즈와 대중음악으로 거리를 채우는 ‘뮤직 성수’ △이상봉 고교 패션·모델콘테스트, 성동 디자인위크가 결합되어 패션쇼가 펼쳐지는 ‘패션 성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22일에는 성수동 연무장길과 성수이로 일대를 차 없는 거리로 만들어 프리마켓을 운영하고 각종 공연과 화려한 패션쇼를 펼쳐 성수를 찾는 이들에게 자유와 낭만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또 성수동이 게임 테마파크로 변신하고, 누구나 플레이어가 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성수동에 나타난 외계인 포획 대작전을 펼치고 ‘구두 장인을 찾아가 깨져버린 유리구두 한 짝을 만든다’는 컨셉으로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지하철 2호선 성수역에서는 누구나 제약 없이 문화를 누리는 공간인 ‘스마트 문화편의점’을 21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편의점을 모티프로, 도서 추천과 대출, 음악 큐레이션은 물론 미디어아트도 전시된다. 또 즉석 사진 촬영 부스와 교육용 키오스크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프로그램에 따라 무료 또는 유료로 운영되며, 관련 티켓은 크리에이티브×성수 누리집에서 온라인 사전 구매 또는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성동구문화도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유료 티켓 구매자가 ‘24SS 무신사 시즌 프리뷰’ 3곳 중 1곳에서 방문 도장을 받은 뒤 지정된 약 40여 개 식·음료 매장에 방문하면 음식이나 음료, 디저트류 등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축제의 슬로건처럼 성동구의 창조기업과 예술가, 주민이 창의적인 시너지가 서로 엮이고, 들끓고, 넘칠 수 있길 바란다”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성동구가 스마트 문화도시로 발돋움하는 동시에 창조기업들은 기업하기 좋고 주민들은 문화를 향유할 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서울& 온라인편집팀
한겨레 금요 섹션 서울앤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