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만의 마운드 복귀?' 구창모 실전 앞둔 최종점검, 13일 마산구장서 라이브피칭 [부산체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C 다이노스 구창모가 약 100일만에 불펜 아닌 마운드에 오른다.
강인권 NC 감독은 12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취재진과 만나 "구창모는 내일(13일) 라이브피칭을 한다"고 밝혔다.
구창모는 창원NC파크가 아닌 마산야구장에서 15구씩 2이닝 가량 라이브피칭을 소화하며 실전 복귀를 앞둔 몸상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구창모는 일본 이이지마 접골원까지 다녀오며 재활에 힘썼지만, 복귀 일정이 점점 늦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NC 다이노스 구창모가 약 100일만에 불펜 아닌 마운드에 오른다.
강인권 NC 감독은 12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취재진과 만나 "구창모는 내일(13일) 라이브피칭을 한다"고 밝혔다.
구창모는 창원NC파크가 아닌 마산야구장에서 15구씩 2이닝 가량 라이브피칭을 소화하며 실전 복귀를 앞둔 몸상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6월 2일 잠실 LG 트윈스전, 구창모의 팔이 또 말썽을 부린 날이다. 이날 LG전에 선발등판했던 구창모는 5구만에 왼팔 전완부 불편을 호소한 끝에 교체됐다. 이후 구창모는 롱토스와 불펜피칭 등 재활 과정에 전념했다. 실전 경기는 아니지만, 부상 이후 처음으로 마운드에 오르게 됐다.
올해 항저우아시안게임에서도 선발 한자리를 책임질 예정이었지만 이미 여러차례 부상을 겪은 그가 또다시 팔 부상을 당하자 교체론이 불거졌다.
이를 잠재우기 위해서였을까. 구창모는 일본 이이지마 접골원까지 다녀오며 재활에 힘썼지만, 복귀 일정이 점점 늦어졌다. 6월 하순에는 전반기 아웃이 발표됐고, 9월 중순에 접어들었음에도 아직 실전 피칭에 나서지 못했던 것
구창모의 부상과 재활, 복귀, 그리고 부상을 곁에서 지켜본 사령탑은 조심스럽다. 강인권 NC 감독은 "일단 내일 라이브피칭을 해보고, 보고를 받아보고, 컨디션이나 직구 스피드를 살펴보고, 여러가지 투구 데이터를 찾아본 뒤에 차후 복귀 일정을 고민해야할 것 같다"고 했다.
불펜 피칭은 구속보다는 투구 컨디션 관리나 기분에 초점을 맞춘다. 하지만 라이브 피칭은 투구 강도나 통증 여부 체크 등 말 그대로 실전 준비다. 구속도 실전 못지 않게 나와야한다. 강 감독은 "70~80% 강도로 던졌을 때 부상 부위에 불편함이 없는지 살펴봐야한다"고 거듭 신중한 속내를 드러냈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아시안게임 대표팀 소집일은 오는 23일. 하지만 구창모 등 부상선수들의 몸상태를 지켜보며 마지막까지 대회 엔트리 확정을 미루고 있다.
강 감독은 "팀도 선수도 정말 간절하다"고 했다. '건강한' 구창모는 류김양을 이을 KBO리그 좌완 에이스, 하지만 그 전제가 너무나 어렵다.
부산=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비 “옷 벗다 팬티 내려가 다 보여줘..고생하는 스타일리스트 미안”
- '자우림' 김윤아 겨냥 "개념없는 개념 연예인"...정치권 저격 논란 [SC이슈]
- "전 재산 다 주겠다" 임영웅 등장에 子도 버린 '모벤져스' 大흥분 ('미우새')
- 고은아, 몰라보게 예뻐진 '환한 얼굴'…20대 때보다 '전성기 미모' 완성
- [SC이슈]박나래, 팔에 화상으로 응급실行…팔에 다수의 수포('웃는사장')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