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허영지 12일 솔로 데뷔...“5세대 대표 여자 솔로 가수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세대 여성 솔로 가수로 데뷔하게 된 허영지입니다. 설레면서 꿈꿔오던 순간이네요. 앞으로도 저답게 잘 활동해 나가겠습니다."
걸그룹 카라 출신 허영지가 데뷔 9년 만에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카라의 허영지는 '완벽해지고 싶은 막내'라고 생각해요. 언니들보다 항상 한두 개가 부족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막내가 되고 싶었죠. 솔로 가수로서는 '5세대 대표 여자 솔로 가수'로 기억되고 싶어요. 폭을 좁혔어요, '여자 솔로'로(웃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세대 여성 솔로 가수로 데뷔하게 된 허영지입니다. 설레면서 꿈꿔오던 순간이네요. 앞으로도 저답게 잘 활동해 나가겠습니다."
걸그룹 카라 출신 허영지가 데뷔 9년 만에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2017년 디지털 싱글 ‘추억시계’를 발매한 적이 있으나 실물 앨범을 발매하고 본격적으로 활동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허영지는 12일 오후 마포구에서 열린 싱글 1집 ‘토이 토이 토이’(Toi Toi Toi) 발매 쇼케이스에서 "‘사랑전도사’로서 행복한 에너지를 전달드리겠다"는 출사표를 던졌다.
앨범명 ‘Toi Toi Toi’는 독일어로 ‘행운을 빈다’는 의미를 가진다. 솔로 가수 허영지로서의 첫 시작은 물론 인생이란 여정 속 모두를 향한 응원이 담겼다. 타이틀곡 ‘L.O.V.E’를 비롯해 ‘Focus’, ‘Climax’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에 대해 허영지는 "‘L.O.V.E’는 사랑이라는 에너지로 잘 살아 가보자는 이야기다. 남녀 간의 사랑뿐 아니라 포괄적인 사랑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카라 멤버들도 그의 솔로 활동에 적극적인 지지를 보냈다고 한다. 그는 "멤버들이 ‘허영지 너답다’면서 너무 좋다고 하더라. 솔로 앨범을 준비하면서 카라 활동을 계속했는데 멤버들이 정말 든든하고 미안하기도 했다. 니콜은 새벽 3시까지 내 곡을 모니터링해주다가 갔다"며 감사를 드러냈다.
그의 목표는 ‘5세대 대표 여자 솔로 가수’로 기억되는 것. "카라의 허영지는 ‘완벽해지고 싶은 막내’라고 생각해요. 언니들보다 항상 한두 개가 부족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막내가 되고 싶었죠. 솔로 가수로서는 ‘5세대 대표 여자 솔로 가수’로 기억되고 싶어요. 폭을 좁혔어요, ‘여자 솔로’로(웃음)."
유민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촬영 중 얼굴·손 화상입고 응급실行
- [단독] ‘尹커피 가짜뉴스’ 나오기 전부터 “형이 쥔 카드면 尹은 죽어” 흘려
- 단식 중인 이재명 찾아 눈물 흘린 박지현…“회복식 만들어드릴 것”
- 안철수, ‘단식 13일 차’ 이재명에 “총선 때 분당갑서 붙자…정치단식 중단하라”
- 아내 외출한 사이 친딸 성폭행한 40대 父 구속 송치
- 할당량 채워라… 남편도 가담 ‘3년간 2500회 성매매 강요’
- 계단으로 친구 밀어 치아 7개 손상에도…“학폭징계 부당하다”는 법원
- [단독]피프티 소속사 ‘숨은 일꾼’…‘넥스트 김세황’이었다, “NEW 걸그룹 프로젝트 진행 中
- 이번엔 람보르기니…강남서 주차시비에 흉기 위협, 마약 양성 반응
- 치매 엄마 어떻게 돌봤어요?… 사랑으론 못해, 의무로 하는 거지[소설, 한국을 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