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 10월 A매치 베트남 확정... 튀니지-베트남 2연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10월 A매치 상대가 확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10월 A매치 두 번째 상대로 베트남이 확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따라서 앞서 발표된 튀니지와 함께 베트남으로 이어지는 10월 A매치 일정을 치르게 됐다.
앞서 협회는 10월 A매치 첫 상대로 튀니지를 발표한 뒤 두 번째 상대에 대해 "월드컵 예선과 내년 아시안컵에 대비해 아시아 팀을 상대로 밀집 수비를 뚫을 해법을 찾겠다"라고 설명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10월 A매치 두 번째 상대로 베트남이 확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따라서 앞서 발표된 튀니지와 함께 베트남으로 이어지는 10월 A매치 일정을 치르게 됐다.
한국은 튀니지와 먼저 맞붙는다. 10월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맞대결한다.
국제축구연맹(FIFA) 31위의 튀니지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 나섰다. 조별리그에서 1승 1무 1패를 기록하며 탈락했으나 프랑스를 꺾는 이변을 일으켰다. 한국과의 상대 전적은 1무 1패다.
튀니지전을 마친 뒤엔 베트남을 상대한다. 10월 17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마주한다. FIFA 랭킹 95위의 베트남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 예선까지 올랐으나 1승 1무 8패로 최하위에 머물렀다. 한국과의 상대 전적은 17승 5무 2패.
앞서 협회는 10월 A매치 첫 상대로 튀니지를 발표한 뒤 두 번째 상대에 대해 “월드컵 예선과 내년 아시안컵에 대비해 아시아 팀을 상대로 밀집 수비를 뚫을 해법을 찾겠다”라고 설명한 바 있다.
허윤수 (yunspor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조'가 뭐길래.. "테슬라 가치 5천억달러 오를수도"[빅테크in]
- [단독]LG '보급형 세탁건조기' 워시콤보 출시 준비…라인업 선제구축
- 딱 봐도 여고생인데…男 2명과 모텔 왔는데 방 내준 업주 ‘집행유예’
- "연금개혁 안 하면 1인당 부채 8200만원 쌓인다"
- 엎드려 기어다녔다…‘마약·흉기난동’ 람보르기니男, 체포 당시 보니
- 유이, 집안 빚 갚고 카페 사장님 됐다 "직원 3명인데 흑자"
- 숨진 여성 옆에서 구조된 아들, 4살 아니었다…“출산기록 없어”
- 쿠데타, 비행기 추락사...中공산당 2인자 의문의 죽음 [그해 오늘]
- ‘앰버서더도 충실’ 손흥민, 팬의 셀카 요청 거절에서 박수받은 사연
- 사우디전 앞둔 클린스만 감독, 승리 이외 다른 선택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