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서 마당놀이 등 치매극복 건강 한마당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서천군은 서천문예의전당에서 치매 안심마을 지역주민들이 함께한 '2023년 치매극복, 건강 한마당'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치매극복 건강 한마당은 21일 제16회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 친화적인 서천군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외에도 서천군립노인병원은 치매예방바로 알기(신경과전문의 임민자) 강의, 노인복지관에서는 어르신을 위한 인지놀이, 치매예방 산림치유 등 생활 속 건강을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제공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천=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서천군은 서천문예의전당에서 치매 안심마을 지역주민들이 함께한 ‘2023년 치매극복, 건강 한마당’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치매극복 건강 한마당은 21일 제16회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 친화적인 서천군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치매 극복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95년 국제알츠하이머협회(ADI)와 함께 치매 환자 돌봄을 새롭게 인식하고자 지정됐다.
올해는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만드는 치매 친화사회’라는 슬로건 아래 유공자 표창, 작품전시회, 건강홍보관체험, 치매 건강체조, 마당극 ,손성숙 교수의 ‘뇌를 새롭게 움직이자’ 치매 예방 특별강좌 등 풍성한 문화행사도 병행됐다.
군은 치매안심, 건강 체험 마당을 운영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자살예방 생명사랑, 구강검진의 중요성, 진드기를 이기는 최선의 방법, 건강을 위한 일상 속 작은실천, 헌혈·장기기증·금연·금주 등을 안내했다.
이번 행사는 여러 기관단체의 협력과 더불어 지역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했다는 점에서 치매 극복을 위해 지역사회가 한데 뭉친 행사로 평가받았다.
종천면은 어르신이 정성 들여 완성한 그림, 공예 등 작품과 활동사진 전시, 판교면은 놀부의 치매극복 건강도전기 마당놀이, 서면은 치매예방 건강체조를 선보여 올해의 성과와 기쁨을 공유했다.
이외에도 서천군립노인병원은 치매예방바로 알기(신경과전문의 임민자) 강의, 노인복지관에서는 어르신을 위한 인지놀이, 치매예방 산림치유 등 생활 속 건강을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제공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치매 예방관리와 인식개선을 위해 적극 앞장선 오세영 서천군체육회장, 김세용 서천군 미디어문화센터장, 이소영 장기요양기관협의회장에게 감사패와 함께 최지연 주간 보호센터팀장, 공무원 박옥희·김은주 총 3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김기웅 군수는 “관심은 모든 일의 시작”이라며 “치매 환자가 모두 보호와 존중받으며 일상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