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게임 2023 하반기]총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전자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23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뛰어난 성과를 올린 대한민국 게임 콘텐츠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일반게임 프론티어부문에서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장르로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와 웹툰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보여준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우수게임에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전자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23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뛰어난 성과를 올린 대한민국 게임 콘텐츠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으로 서비스돼 이용자로부터 호평받은 수준 높은 작품이 다수 응모했다.
일반게임 블록버스터부문을 수상한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는 경쟁이 치열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장르에서 차별화된 게임성과 고품질 그래픽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일반게임 프론티어부문에서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장르로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와 웹툰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보여준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우수게임에 선정됐다.
기능성 부문은 커피를 소재로 한 코리아보드게임즈 '커피러시'와 청각장애 아동 재활을 돕는 링고애니 '듣기애니'가 수상작으로 뽑혔다. 인디게임 부문은 디펜스 역할수행게임(RPG)에 빙의 콘셉트를 적용한 위플랜비 '던전은 우리집', 모바일 전략 디펜스에 퍼즐 요소를 가미한 어썸피스 '킹갓캐슬', 초능력 추리 어드벤처 PC 게임 팀 테트라포드 '스테퍼 케이스'가 우수게임 영예를 안았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이터센터 전력급증...2032년 42배 경고음
- “STO 생태계 자리 잡으려면 '증권성 판단' 기준 마련돼야”...토큰증권 세미나
- 삼성SDS, 생성 AI 기반 솔루션·플랫폼으로 '초자동화' 혁신 이끈다
- 납품대금 연동제·기업승계 제도 개선으로 다시 뛰는 중기…2023 중기 리더스포럼 개막
- [이달의 우수게임 2023 하반기]총평
- 서울시 자치구 스마트도시 전담조직 운영은 14곳…명칭 '제각각'
- [GMV 2023] ICT 분야 국내 대표 B2B 수출 행사...500여명 참석
- [GMV 2023]“사람과 AI이 협업하는 시대”
- “극도로 위험한 미션”…허리케인 '리' 심장에 닿은 美 공군
- '최악의 산불' 다음은 화산?...美 하와이 올 들어 3번째 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