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5개 공항 테러하겠다” 협박글 올린 30대 남성 구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주요 국제공항에서 폭탄 테러와 살인을 저지르겠다"는 협박성 글을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린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서울에 사는 컴퓨터 전공자인 이 남성은 지난달 6일 밤부터 7일 새벽 사이, 국내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제주공항을 비롯한 전국 5개 국제공항에 폭탄을 설치했다, 흉기로 살인하겠다"는 내용의 협박 글 6개를 연달아 올린 혐의를 받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요 국제공항에서 폭탄 테러와 살인을 저지르겠다”는 협박성 글을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린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제주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협박과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로 30대 초반 남성 A 씨를 지난 11일 구속했다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서울에 사는 컴퓨터 전공자인 이 남성은 지난달 6일 밤부터 7일 새벽 사이, 국내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제주공항을 비롯한 전국 5개 국제공항에 폭탄을 설치했다, 흉기로 살인하겠다”는 내용의 협박 글 6개를 연달아 올린 혐의를 받습니다.
이로 인해 전국 공항에 경찰특공대 등 300여 명 이상의 경찰력과 장갑차를 동원케 하는 등, 막대한 공권력을 낭비하게 한 혐의도 있습니다.
각기 다른 해외 IP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단시간에 협박 글 여러 건을 올린 뒤, 컴퓨터와 휴대전화를 초기화하는 방식으로 수사망을 피하려던 이 남성은 결국 경찰에 꼬리를 밟혔습니다.
피의자를 특정한 제주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지난달 말, 이 남성의 주거지를 압수 수색하고 범행에 사용된 노트북과 휴대전화, 외장 하드 등을 수거하는 한편, 긴급히 출국 금지 조처를 내렸습니다.
수사 초기부터 혐의를 강하게 부인했던 이 남성은 이후 경찰이 압수물 분석 결과와 증거를 제시하자 범행 사실을 자백했습니다. 경찰 조사에선 “경찰이 진짜로 자신을 잡을 수 있는지 궁금했다”고 범행 동기를 밝혔습니다.
경찰은 이 남성에 대해 항공보안법 위반 등 적용 가능한 처벌 규정이 더 있는지 법리 검토를 이어가는 등 추가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민소영 기자 (missionalist@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유병호 총장, 못 팔겠다 소송 냈다 패소…어떤 주식이기에?
- “내 아들 손이 친구 뺨에 맞아”…대전 교사 가해 학부모 입장 [오늘 이슈]
- [단독] 이종섭 국방부 장관 사의 전달…“깊은 고민, 안보 공백만은 안돼”
- 무덤에서 나온 ‘토기’, 그 웃음과 감동의 드라마
- 퇴근 후 운동하던 경찰관들, 쓰러진 시민 작전하듯 구했다 [현장영상]
- 심봤다 아닌 ‘뽕’ 봤다?…야산 파헤치니 마약이
- 리비아에 이게 무슨 일…강력한 폭풍에 2천 명이 사망? [오늘 이슈]
- 포르투갈 와인저장고 폭발…220만 리터 와인 도로에 흘러넘쳐 [현장영상]
- SD카드를 3개월마다 교체?…여성·노인 울리는 블랙박스 회원제
- 딸 앞에 무릎 꿇은 70대 노모…“엄마가 미안해”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