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 코로나19 감염으로 12일 한화전 선발 제외…“심한 건 아닌데 내일 상태 봐야” [MK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 베어스 외국인 타자 호세 로하스가 코로나19 감염으로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이 감독은 12일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나 "로하스 선수가 안타깝게 어제 코로나19에 감염돼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다. 그렇게 증상이 심한 건 아닌 듯싶은데 내일까지 상태를 지켜봐야 한다. 오늘은 약을 먹고 집에서 휴식 중이다. 허경민 선수도 손 상태가 안 좋아 선발이 아닌 경기 후반 출전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산 베어스 외국인 타자 호세 로하스가 코로나19 감염으로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두산 이승엽 감독은 “증상이 심한 건 아닌 듯싶은데 내일까지 상태를 지켜봐야 한다”라고 밝혔다.
두산은 9월 12일 잠실 한화 이글스전을 치른다. 이날 두산은 정수빈(중견수)-김재호(유격수)-양석환(지명타자)-양의지(포수)-김재환(좌익수)-강승호(1루수)-박준영(3루수)-박계범(2루수)-조수행(우익수)으로 이어지는 선발 타순을 앞세워 한화 선발 투수 이태양을 상대한다. 두산 선발 투수는 곽빈이다.
이 감독은 12일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나 “로하스 선수가 안타깝게 어제 코로나19에 감염돼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다. 그렇게 증상이 심한 건 아닌 듯싶은데 내일까지 상태를 지켜봐야 한다. 오늘은 약을 먹고 집에서 휴식 중이다. 허경민 선수도 손 상태가 안 좋아 선발이 아닌 경기 후반 출전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감독은 “김재환 선수의 경우 오랜 기간 슬럼프에 빠졌을 때 주변에서 많이 도와줬고, 본인도 바꾸려고 하는 의지가 점점 결과로 나타나는 느낌이다. 장타는 아직 부족하지만, 공을 잘 보면서 콘택트가 되는 상황이라 조금씩 감을 찾고 있지 않나 싶다. 아무래도 연속성과 지속성이 필요하기에 이번 주에도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이날 선발 마운드에 오르는 곽빈은 4일 휴식 뒤 17일 광주 KIA 타이거즈전 선발 등판에 나선다. 그리고 투구수에 따라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소집 직전 날인 22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전 등판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감독은 “곽빈 선수가 대표팀 소집 전날에 공을 던질지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 일단 오늘과 일요일 경기 등판 때 투구수를 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 투구수가 너무 많아지면 다음 주 4일 휴식 뒤 등판은 힘들 듯싶다”라고 설명했다.
두산은 이번 주 곽빈-박신지-최승용-브랜든-알칸타라-곽빈으로 이어지는 선발 로테이션을 가동한다. 특히 주중 SSG 랜더스와 맞대결에서 선발 매치업이 다소 밀릴 수도 있는 만큼 불펜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총력전이 예고됐다.
이 감독은 “이제 안 중요한 경기가 없다. 오늘은 곽빈 선수가 긴 이닝을 소화해주길 기대한다. 내일 경기에선 박신지 선수부터 시작하는데 이닝마다 전력으로 투구하면서 실점을 최소화해야 한다. 지금 투수 엔트리 숫자만 16명이기에 마운드 전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조건이다. 이제 남은 경기에선 마운드 총력전을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헬로비너스 윤조♥배우 김동호, 11월 결혼 발표 - MK스포츠
- 줄리엔강♥제이제이, 셀프 웨딩화보의 모든 것 ‘대방출’ [MK유?] - MK스포츠
- 미스코리아 출신 이세령 워터밤 영상 폭발적 관심 - MK스포츠
- 나나, 8등신 몸매···저 세상 비율 기럭지[똑똑SNS] - MK스포츠
- 한층 더 탄력받게 될 한국 스포츠 외교 [이종세의 스포츠 코너] - MK스포츠
- 로하스, 코로나19 감염으로 12일 한화전 선발 제외…“심한 건 아닌데 내일 상태 봐야” [MK현장] -
- 경륜 광명스피돔, 지진대피 및 화재 대응 훈련 - MK스포츠
- 월클의 처참한 몰락...포그바, 도핑 양성 반응으로 ‘은퇴 위기’ - MK스포츠
- 영국 유명기자 “클린스만, 황의조 임대도 몰랐다” - MK스포츠
- 前 진천선수촌장 신치용, 한국체육산업개발 제14대 대표이사 취임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