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신청사 설계 공모 21개 업체 참가 등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청 신청사 건립사업 설계 공모에 업체 21곳이 참가 등록했다.
시는 이들 업체를 대상으로 12일 설계공모 현장설명회를 열었다.
시는 업체 측에 사업 현황, 심사기준, 설계 지침 등을 설명한 뒤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참가 업체는 오는 12월 7일까지 설계공모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청 신청사 건립사업 설계 공모에 업체 21곳이 참가 등록했다.
시는 이들 업체를 대상으로 12일 설계공모 현장설명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참가 등록을 마친 11개 업체가 참여했다.
시는 업체 측에 사업 현황, 심사기준, 설계 지침 등을 설명한 뒤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참가 업체와 함께 사업 예정지도 둘러봤다.
참가 업체는 오는 12월 7일까지 설계공모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시는 12월 14일 심사를 거쳐 같은 달 15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대규 시청사건립추진단시설팀장은 “시민참여 여론수렴 플랫폼 ‘청주시선’에서 시청사 설계에 반영하기 위해 시민 의견을 받고 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청주 신청사는 공사비 1407억원, 설계비 64억원 등 3039억원을 들여 북문로 옛 청주시청사 일원 2만8572㎡ 부지에 연면적 4만8151㎡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2025년 상반기 착공이 목표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문제 유출 논란' 연세대 자연계열 논술, 법원서 '무효 가처분' 인용
- 법무법인 지평 새 대표에 김지홍·이행규 변호사
- 서울시, 17일 '손기정마라톤' 개최…'월드컵경기장~가양' 교통 통제
- "따뜻한 시선으로 봐달라"…'라이즈 탈퇴' 승한, 내년 솔로로 복귀한다
- "훼손된 흉상 청소하겠다"…동덕여대 무단침입한 20대 男 체포
- 29CM, 겨울 '이굿위크' 성황…누적 거래액 1100억원
- 강유정 의원, 게임법 개정안 발의…확률 피해 이용자 구제
- 애플 비전프로 한국 상륙…가격은 499만원부터
- 父 성폭력·횡령 혐의에 고개 숙인 아들…'김가네' 사과문 게재
- 삼성전자, '최고상' 4개 등 CES 2025 혁신상 29개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