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최초의 달 남극 착륙 현장, 대한민국의 눈으로 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다누리가 8월 27일 찬드라얀 3호의 착륙지 사진을 촬영하는데 성공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진은 8월 23일 인도의 달 착륙선 찬드라얀 3호가 세계 최초로 달 남극 착륙에 성공한 것을 기념하여, 다누리가 8월 27일 아침 7시 55분쯤 달 임무궤도(달 상공 약 100km) 상에서 고해상도카메라로 촬영한 것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종호 장관, 서한 전달을 통해 인도의 달 남극 착륙 축하
12월에는 1주년 기념하여 달 착륙후보지 사진 공개 예정
이번 사진은 8월 23일 인도의 달 착륙선 찬드라얀 3호가 세계 최초로 달 남극 착륙에 성공한 것을 기념하여, 다누리가 8월 27일 아침 7시 55분쯤 달 임무궤도(달 상공 약 100km) 상에서 고해상도카메라로 촬영한 것입니다.
이에 앞서 찬드라얀 3호의 달 남극 착륙 성공에 대해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스리드하라 소마나스(Sreedhara Somanath) 인도우주연구기구(ISRO) 의장에게 ‘찬드라얀 3호를 통해 달 남극 착륙이라는 의미 있는 과학적 성과를 이룬 것을 축하하고, 향후 양국의 우주분야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축하 서한을 8월 28일 전달한 바 있습니다.
다누리는 2025년 12월까지 달 임무궤도를 돌며 달 착륙 후보지 촬영, 달 표면 원소·광물 지도 제작을 위한 달 표면 편광·감마선 관측, 달의 기원 연구를 위한 달 자기장 측정, 우주인터넷기술 검증 등 다양한 과학기술 임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오는 12월에는 다누리 임무 수행 1주년을 기념하여 달 착륙후보지 사진, 5종의 달 원소지도, 달 방사선환경지도 등 다양한 성과들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다누리 #찬드라얀3호 #달 #남극착륙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종섭 국방부장관, 사의 표명
- 신학림 전 위원장, "검 피의사실 공표 혐의로 고소"
- "양꼬치 맛이 왜 이래" 식당업주 살해한 40대 중국인 구속
- 복제양 '돌리'의 아버지, 이언 윌머트 별세
- '아내·아들 집 비운 사이' 중학생 딸 성폭행한 40대父
- 뇌와 컴퓨터 간 연결 국제표준, 한국이 주도한다
- 포항 블루밸리 산업단지에 ‘글로벌 데이터센터 캠퍼스’ 조성된다
- LG유플러스 LTE 서비스 5개소 '품질 미흡'
- 국내 연구팀, 세계 최초로 새로운 ‘양자상태’ 발견
- 미국 등 3국 연합 ‘PPP’ 팀 우승차지…국제해킹방어대회 ‘코드게이트 2023’ 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