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2023 전국 ASTI 리더스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원장 김재수)은 12일 대전 ICC호텔에서 '초격차 AI시대, 기업혁신 성장지원을 위한 KISTI-ASTI 협력성과 도출'이라는 주제로 '2023 전국 ASTI 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
김재수 KISTI 원장은 "KISTI는 2021년부터 기존 ASTI를 디지털 전환에 맞춰 DX-ASTI로 재정비하면서, 지역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DX형 지식연구회'와 '맞춤형 D.N.A.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이번 포럼은 ASTI 회원사들이 함께 일구어낸 성과를 공유하고 또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 의견이 적극 반영되는 자리"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원장 김재수)은 12일 대전 ICC호텔에서 ‘초격차 AI시대, 기업혁신 성장지원을 위한 KISTI-ASTI 협력성과 도출’이라는 주제로 ‘2023 전국 ASTI 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
과학기술정보협의회(ASTI)는 2009년 창립돼 현재 9000여개 기업과 1만200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는 국내 최대 과학기술분야 협의체로, 국가과학기술 데이터인프라 기관인 KISTI와 함께 기업혁신 성장지원을 위한 협의체로 발전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KISTI 패밀리기업과 지식연구회 등을 통한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전략화 할 방안을 논의하는 현장 중심의 포럼으로 개최됐다.
형기우 전국 ASTI 회장은 “ 이번 포럼은 ASTI 회원들 간의 네트워킹과 사례 공유 뿐만 아니라 보다 높은 성과창출의 장으로 확대를 위해 초격차 AI 기술을 활용한 ASTI 서비스가 마련될 것이다. 또한 ASTI와 KISTI는 변화에 대응하는 협력 주체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김재수 KISTI 원장은 “KISTI는 2021년부터 기존 ASTI를 디지털 전환에 맞춰 DX-ASTI로 재정비하면서, 지역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DX형 지식연구회’와 ‘맞춤형 D.N.A.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이번 포럼은 ASTI 회원사들이 함께 일구어낸 성과를 공유하고 또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 의견이 적극 반영되는 자리"라고 밝혔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날씨] 새벽까지 전국 빗방울…낮 기온 20도 내외 '포근'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AI 기반 '이미지·영상' 검색 솔루션 – 에이아이썸
- [기자수첩]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전기차가 온다
- 국내은행, 9월 한 달간 연체 채권 2.9조 처분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