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첫 고향사랑기금사업 3개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시는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를 열어 고향사랑 기금사업계획안을 심의해 3개 사업을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김해시는 시민을 위한 동시에 기부자가 공감할 수 있는 고향사랑기금사업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전 부서와 함께 기금사업 아이디어 발굴 과정을 거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 장애인 휴대용 경사로 지원사업, 지역아동센터 합창단 지원사업
경남 김해시는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를 열어 고향사랑 기금사업계획안을 심의해 3개 사업을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김해시는 시민을 위한 동시에 기부자가 공감할 수 있는 고향사랑기금사업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전 부서와 함께 기금사업 아이디어 발굴 과정을 거쳤다.
선정된 사업은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 △장애인 휴대용 경사로 지원사업 △지역아동센터 합창단 지원사업이다.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포인트존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포인트존은 주·야간 시인성 증대로 운전자 경각심을 높여 어린이 보행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수학교를 포함한 김해시 전체 초등학교 61곳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 휴대용 경사로 지원사업은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해 접근성 취약시설과 소규모 가게에 휴대용 경사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아동센터 합창단 지원사업은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초·중등생 40여 명(6개 지역아동센터)으로 구성된 합창단 운영비를 지원해 소득에 따른 예술 교육 격차를 극복하는 계기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석기 부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기금사업에 대한 시민과 기부자들의 지지를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기부금 모금 추이에 따라 김해시를 대표할 수 있는 기금사업을 추가 발굴해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 딸 청소시켰다"고…담임 고소·민원 폭탄 넣은 유명 사학재단 이사장 아내
- '또래 살인' 정유정, 범행 시도 더 있었다…살인 예비 2건 확인
- 식당 주인 얼굴 '껌칼'로 그은 건물주 아들…"성형 좀 해봐"
- "아들 손, 친구 뺨에 맞아서"…'대전 사망교사' 학부모 입장문에 비난 쇄도
- 2년 전 성추행 이어…가족 외출한 사이 친딸 성폭행한 40대父
- 문재인, '父 친일' 주장한 박민식 장관 경찰에 고소
- 국가자격시험 답지 채점 전 파쇄 황당 사고 올해 한 번 뿐?
- [뒤끝작렬]'흙과 모래'로 덮은 尹 처가의 공흥지구 '개발부담금'
- 마약 밀수입 미국인…알고보니 '태국 마약갱단 두목 살인자'
- 지성호 "중국, 탈북민 2600명 강제북송 초읽기…저지할 골든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