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데이브더다이버', 콘진원 2023 하반기 우수게임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사업인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우수게임에 대한 시상과 홍보 지원을 통해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는 데 의의를 둔다.
데이브는 서면 및 발표심사(80%)와 게임 이용자 투표(20%) 결과 점수를 종합해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으로 선정됐다.
넥슨 민트로켓에서 선보인 데이브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장르의 싱글 패키지 게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MINTROCKET)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데이브)’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선정하는 2023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사업인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우수게임에 대한 시상과 홍보 지원을 통해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는 데 의의를 둔다.
데이브는 서면 및 발표심사(80%)와 게임 이용자 투표(20%) 결과 점수를 종합해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으로 선정됐다.
넥슨 민트로켓에서 선보인 데이브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장르의 싱글 패키지 게임이다. 독보적인 게임성과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지난 6월 28일 정식 출시 후 스팀 내 유가게임 기준 글로벌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7월 8일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황재호 디렉터는 “기존의 게임 문법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데이브’의 모든 개발진이 오랜 시간 고민하고 노력해왔다”라며, “개발진의 노력이 좋은 성과로 열매를 맺어 뜻깊게 생각하며, 글로벌에서 지속 인정받는 ‘데이브’가 되어 국위선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넥슨 메이플스토리 팝업스토어, 주말 방문 사전예약 1분만 매진
- 넥슨, 하반기에도 힘낸다...출시 예정작은
- 넥슨 'DNF Duel', 두 번째 DLC 캐릭터 '스트리트파이터' 9월 14일 출시
- 46파이 배터리가 뜬다...뺏고 뺏기는 수주 경쟁 '후끈'
- 요동치는 中 첨단 반도체 공급망…삼성 파운드리 득실은?
- 고려아연, 결국 유증 철회…최윤범 회장 직접 입장 밝힌다
- "2차오염 어쩌나"...위고비 사용 후 일반쓰레기로 배출
- "생각보다 안 팔리네"…中 업체, 폴더블폰 철수 고민
- 허성 코오롱ENP 부사장, 사장 승진…코오롱인더 이끈다
-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가격인하 포문...대형 SUV 시장 '들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