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테크, 2.5배 속도·99.3% 정확성으로 로봇이 재생 원료 선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기반 폐기물 선별 로봇 기업 에이트테크(대표 박태형)는 폐기물 선별, 가공, 재생원료화 과정을 로봇만으로 수행하는 스마트팩토리 기업이다.
스마트팩토리의 핵심 요소인 자원선별 로봇 '에이트론'은 160만 건 이상의 데이터를 토대로 소분류 기준 43종의 폐기물 구분하며 수선별 대비 2.5배의 선별 속도와 99.3% 이상의 선별 정확도를 보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반 폐기물 선별 로봇 기업 에이트테크(대표 박태형)는 폐기물 선별, 가공, 재생원료화 과정을 로봇만으로 수행하는 스마트팩토리 기업이다.
스마트팩토리의 핵심 요소인 자원선별 로봇 '에이트론'은 160만 건 이상의 데이터를 토대로 소분류 기준 43종의 폐기물 구분하며 수선별 대비 2.5배의 선별 속도와 99.3% 이상의 선별 정확도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근로자의 고령화, 구인난 문제를 해결하고 재활용률 향상, 폐기물 매립·소각량 저감 등 사회적 효용까지 집적화한 혁신적 기술이다.
박태형 대표는 “사람이 직접 선별과정에 개입하지 않아도 운영이 가능한 자원순환센터의 자동화가 목표”라며 “기술 고도화를 위해 정진해 기술로써 환경을 순환하는 그린유니콘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이터센터 전력급증...2032년 42배 경고음
- “STO 생태계 자리 잡으려면 '증권성 판단' 기준 마련돼야”...토큰증권 세미나
- 삼성SDS, 생성 AI 기반 솔루션·플랫폼으로 '초자동화' 혁신 이끈다
- 납품대금 연동제·기업승계 제도 개선으로 다시 뛰는 중기…2023 중기 리더스포럼 개막
- [이달의 우수게임 2023 하반기]총평
- 서울시 자치구 스마트도시 전담조직 운영은 14곳…명칭 '제각각'
- [GMV 2023] ICT 분야 국내 대표 B2B 수출 행사...500여명 참석
- [GMV 2023]“사람과 AI이 협업하는 시대”
- “극도로 위험한 미션”…허리케인 '리' 심장에 닿은 美 공군
- '최악의 산불' 다음은 화산?...美 하와이 올 들어 3번째 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