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의원실, 국민연금 개혁 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각계 연금개혁 전문가와 청년들이 모여 국민연금의 개혁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12일 국회에 따르면 '연금개혁, 어떻게해야 성공하나? - 세대간 상생과 청년의 외침' 세미나가 오는 13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세미나는 박명호 홍익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1부 발제발표와 2부 종합토론으로 이뤄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각계 연금개혁 전문가와 청년들이 모여 국민연금의 개혁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12일 국회에 따르면 '연금개혁, 어떻게해야 성공하나? - 세대간 상생과 청년의 외침' 세미나가 오는 13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인재근 더불어민주당 의원,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연금연구회가 주관한다.
세미나는 박명호 홍익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1부 발제발표와 2부 종합토론으로 이뤄진다. 1부에선 이근면 전 인사혁신처장이 좌장을 맡고 김신영 한양사이버대 교수, 김태일 고려대 교수, 전영준 한양대 교수가 발제에 나선다.
2부 종합토론은 박정수 이화여대 교수를 좌장으로 신성식 중앙일보 보건복지 전문기자, 이창곤 한겨레 선임기자·논설위원, 김영순 서울과기대 교수, 박주하 서강학보 (전)기자, 김주영 경북대신문 편집국장, 김민경 숙대신문 기자, 김설 청년유니온위원장이 참석한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연금 '더 내고 똑같이 받는다?'…수급 연령은 늦춰
- 국민연금, 김영섭 KT CEO 선임 등 모든 안건에 '찬성'
- 국민연금,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오픈
- 전기안전공사-국민연금, 정보자원 공유망 구축 ‘맞손’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