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에이블게이머즈와 장애인 게임 접근성 강화 위한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미국 비영리단체 에이블게이머즈AbleGamers와 장애인 접근성 인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블게이머즈는 게임 개발에 참여하는 스마일게이트 임직원이 장애인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개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미국 비영리단체 에이블게이머즈AbleGamers와 장애인 접근성 인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블게이머즈는 장애인 게이머의 게임 접근성을 향상시켜 장애인의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다양성&포용성(D&I)실 다양성·포용성최고책임자(CDIO)와 마크 발렛 에이블게이머즈 창립자가 참석했다.
에이블게이머즈는 게임 개발에 참여하는 스마일게이트 임직원이 장애인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개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스마일게이트 접근성 교육 과정 개발을 위한 자문을 제공하기로 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에이블게이머즈가 장애인 게이머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도구인 'APX(Accessible Player Experience) 디자인 패턴'이 국내 게임 산업에도 확산될 수 있도록 국문 번역을 지원할 계획이다.
백 CDIO는 “국내 게임사 최초로 장애인 접근성에 대한 전문적인 노하우와 지식을 보유한 글로벌 기관인 에이블게이머즈와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며 “이번 기회로 스마일게이트뿐만 아니라 한국 게임 산업을 비롯한 문화 콘텐츠 제작 측면에서 더 많은 고객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을 고려한 포용적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 발렛 창립자는 “스마일게이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한국 게임 산업에 에이블게이머즈의 검증된 접근성 지식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을 위한 접근성이 고려된 게임이 더욱 많이 출시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C-레벨 산하 D&I실을 신설하고 게이머들이 국경, 연령, 장애 등에 제약 없이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반영한 IP와 콘텐츠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년 월 6만5000원에 서울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
- 올해 전기차 보조금 절반 이상 남았다…서울은 35% 소진
- LG유플러스 가입회선, KT와 격차 줄어…이통순위 역전되나
- “STO 생태계 자리 잡으려면 '증권성 판단' 기준 마련돼야”...토큰증권 세미나
- 출시 전 KB국민 '쿠팡 와우 카드' 노출…소비자, 혜택 적다 볼멘소리
- 삼성SDS, 생성 AI 기반 솔루션·플랫폼으로 '초자동화' 혁신 이끈다
- 랜섬웨어 코인 탈취 증가…“글로벌 협업 체계 구축해야”
- 파수, 'FDI 서밋' 성료…“AI 전산업군 주요 과제될 것”
- 에스큐브아이, 국방보안 콘퍼런스서 '넷스팍' '쉘캅' 등 선보여…관람객에 '눈길'
- [에듀플러스 이공계 진로 특강] 〈1〉의공학과 빅데이터 “빅데이터 활용한 의학·보건 분야 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