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영국 방산 전시회에서 최신형 ‘K9A2’ 자주포 공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2∼15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글로벌 방산전시회 DSEI에서 최신형 K9 자주포 ‘K9A2’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315㎡ 규모의 전시관에서 K9A2 자주포를 K10 탄약운반차 등과 함께 ‘자주포 패키지’로 공개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공개되는 K9A2 모델은 탄약과 장약을 완전 자동으로 장전할 수 있어 분당 9발 이상 신속한 사격이 가능하다. 또 기존 스틸 궤도 대신 복합소재 고무 궤도를 장착해 진동, 소음이 줄어 안정적으로 장거리 주행을 할 수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K9A2를 통해 영국의 MFP(Mobile Fires Platform) 사업에 도전하고 있다. MFP 사업은 영국 주력 자주포 AS90을 대체할 차세대 자주포를 선정하는 1조2000억원 규모의 사업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영국 현지 방위산업체들과 ‘팀 선더’(Team Thunder)를 결성해 현지 특화 수주 전략을 펼치고 있다.
또 브렉시트 이후 아시아·태평양 쪽에서 방산 분야 협력 확대를 원하는 영국을 위한 제품군도 제시한다. K9 외에도 레드백 장갑차와 지대지 유도탄인 천검, 천무 다연장로켓, 잠수함용 리튬전지체계 등 육해공 분야 솔루션을 선보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호주, 폴란드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첨단 방산 솔루션을 제시해 영국과 장기적 신뢰 관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진주 기자 jinju@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