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교육원장에 범해스님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불교조계종이 교육원장으로 범해스님, 포교원장으로 선업스님을 선출하는 등 주요 보직 인사를 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종회는 12일 임시회를 열고 교육원장에 범해스님, 포교원장에 선업스님을 각각 선출했다.
범해스님은 성원스님을 은사로 1980년 사미계를 받았고, 해남사·무룡사 주지와 총무원 문화부 문화국장, 14·15·16·17대 종회의원, 17대 중앙종회의장, 포교원장 등을 지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소연 기자]대한불교조계종이 교육원장으로 범해스님, 포교원장으로 선업스님을 선출하는 등 주요 보직 인사를 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종회는 12일 임시회를 열고 교육원장에 범해스님, 포교원장에 선업스님을 각각 선출했다.
범해스님은 성원스님을 은사로 1980년 사미계를 받았고, 해남사·무룡사 주지와 총무원 문화부 문화국장, 14·15·16·17대 종회의원, 17대 중앙종회의장, 포교원장 등을 지냈다. 현재 약사사 주지를 겸임하고 있다.
선업스님은 진철스님을 은사로 1989년 사미계를 수지했으며, 황룡사· 통담선원 주지와 포교원 포교부장을 역임했다. 지금은 충정사 주지를 겸하고 있다.
이와 함께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이날 총무원 기획실장에 우봉스님을 임명했다.
우봉스님은 법장스님을 은사로 1994년 사미계를 받았으며, 총무원 호법부 상임감찰과 호법국장, 사서실 사서국장, 기획실 감사국장, 영랑사·문수사·호압사 주지 등을 지냈다.
이와 함께 16·17·18대 중앙종회 의원과 17·18대 중앙종회 사무처장을 역임했다. 현재 화계사 주지를 겸임하고 있다.
carrie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만 기념관 모금할래요"…'기부천사' 이영애, 발 벗고 나선 이유
- 백종원, 예산 상인에 또 분노…"공장 찍어내듯 음식 만들어"
- 오상진 김소영 부부, 5년 만에 둘째 임신…“15주차”
-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포스터 공개…우주 품은 독보적 IM HERO
- “女 연예인 아이폰만 쓰는데?” 얼굴 가린 뜻밖에 ‘여성’ 누군가 했더니
- 딸 같다더니... ‘돌돌이’로 여성 경리 가슴 추행한 사장 ‘집유’
- 안정환·이혜원 子 리환군, 트럼펫 대회 1등…"아빠 이젠 응원해달라"
- ‘마약 7종 투약’ 유아인, 검찰 출석…구속영장 재청구 검토
- "엄마"…숨진 엄마 옆에 발견된 아이, 의식 되찾자 첫마디
- 신동엽 "이소라와 나는 아름다운 관계였다…멋진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