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교육감 “학생들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 확대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지난 11일 시교육청 별관에서 개최된 '2023 부산광역시교육청 학생의회 리더십 캠프 발대식'에 참석해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 확대를 약속했다.
12일 부산광역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발대식은 학생의회 리더십 캠프의 추진 목적과 활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참가자의 최대 학습효과와 안전한 캠프 운영을 위한 사전 안전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지난 11일 시교육청 별관에서 개최된 ‘2023 부산광역시교육청 학생의회 리더십 캠프 발대식’에 참석해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 확대를 약속했다.
12일 부산광역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발대식은 학생의회 리더십 캠프의 추진 목적과 활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참가자의 최대 학습효과와 안전한 캠프 운영을 위한 사전 안전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발대식은 2023 학생의회 학생의원 39명, 퍼실리테이터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캠프안내, 안전교육,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2023년 학생의회 리더십 캠프’는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로 서울에서 열린다. 국회의사당 본회의장 참관과 의정활동 체험, 국회의원(이헌승 의원) 면담, 대법원 견학과 모의재판 체험, 청와대 자유 관람, 덕수궁 야간 관람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책임감과 협력의 인성 덕목을 체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확대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발대식을 토대로 희망찬 미래를 향한 도전과 열정을 더욱 더 확장해 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I브리핑] "2027년 AI 데이터센터 40% '전력 부족' 비상"
- 인터넷은행, 소상공인 대출 부실 딜레마
- '제2의 전성기' 패밀리 레스토랑…현실은 '전쟁'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