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산물 가공 기초반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화순군은 농산물 가공에 대한 전문지식 함양과 가공산업 활성화를 위해 오는 29일까지 농산물 가공 기초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사업 전반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농산물 가공 창업의 시장 전망부터 가공 방법, 신제품 개발, 사업계획서 작성 등 총 4회에 걸쳐 내달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화순군은 농산물 가공에 대한 전문지식 함양과 가공산업 활성화를 위해 오는 29일까지 농산물 가공 기초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사업 전반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농산물 가공 창업의 시장 전망부터 가공 방법, 신제품 개발, 사업계획서 작성 등 총 4회에 걸쳐 내달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의 수료자는 차기 개설될 가공 심화 교육 과정 우선 참여 자격이 부여된다.
신청 대상은 화순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농산물 가공과 창업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으로 선착순 20명을 선발하며, 신청 방법은 오는 11일부터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가공 기초교육 이외에도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농업인 역량 강화와 농외소득 창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일 정상, '북러 파병' 강한 우려…더 긴밀히 공조하기로
- 재계 "상법 개정안, 소수 주주 모두 만족시킬 길은 없어"
- '무게만 13㎏' 기내용 가방에서 발견된 축축한 티셔츠, 충격적인 정체는…
- SKT '스캠뱅가드', CES 혁신 어워즈서 '최고 혁신상'
- '선택과 집중' 카카오, 1년 새 계열사 20여개 축소 '몸집 줄이기' 지속
- LGU+, 포스텍·코닝과 협력…6G RIS 검증 성공
- "노트북부터 놀이공원 이용권까지"…이통3사 '수험생' 이벤트 선보여
- 13세와 동거하며 성관계해 재판 중인 20만 유튜버, 부인에 주먹질해 체포
- 간 큰 개미만 남았다…7일간 레버리지 ETF 4500억 순매수
- "너도나도 미국으로"…주식·코인, 투자자금 해외 이전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