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항저우] 우리나라는 '카나비 보유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1일 오후 8시 광명 아이벡스에서 펼쳐진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평가전에서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베트남을 상대로 2-0 완승을 거뒀다.
바텀라인에서 한 발 빠른 갱킹으로 5킬째를 기록한 것은 물론, 탑 부근에서 상대 녹턴의 궁극기를 받고도 미리 키워놓았던 제우스와 함께 수적 열세(2-3)교전에서 일방적인 3-0 득점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이솔 기자) 500점 만점에 474점, "카나비 보유국은 우리나라입니다"
지난 11일 오후 8시 광명 아이벡스에서 펼쳐진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평가전에서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베트남을 상대로 2-0 완승을 거뒀다.
특히 키 플레이어는 '카나비' 서진혁이었다. 비록 LPL에서의 기량을 채 50%도 보여주지 못했지만, 카나비는 이날 두 가지 괄목할만한 전술을 선보이며 대표팀의 초반 열세를 극복하게 만들었다.
1세트에서 카직스를 잡은 카나비는 빠른 갱킹 루트 전환이 돋보였다.
상체 교전에서 패배한 대한민국 대표팀, 그러나 이후 오브젝트 교전(용/전령)을 준비하는 정석 움직임 대신 곧바로 바텀 게임으로 경기를 풀어간 카나비는 룰러-케리아와 함께 바텀에서 계속적으로 킬을 만들어내며 미세하게 불리하던 흐름을 순식간에 뒤집었다.
특히 상대팀이 전령을 획득한 순간의 움직임이 돋보였다. 잭스, 아지르 등 성장이 필요한 우리나라의 챔피언들을 상대로 유리한 상체 교전을 펼치려는 상대의 의도대로 끌려다니지 않고 '룰러 키우기'에 집중, 끝내 상대의 무리한 교전을 이끌어냄과 동시에 룰러(자야)는 룰러대로 상대 키아야(그라가스)를 솔로킬하며 상-하체에서 모두 득점, 팽팽하던 게임을 한순간에 기울게 했다.
2세트에서는 챔피언의 상성이 뒤바뀌는 타이밍을 완벽하게 인지한 카나비의 갱킹이 돋보였다.
바로 탑이었다. 탑 라인에서 마주한 두 챔피언(키아야 나르/제우스 레넥톤)은 2티어 신발 타이밍에 상성이 뒤바뀐다. 그전까지 나르가 불리하나, 판금 장화를 신은 나르는 이동속도와 방어력에서 레넥톤에게 우위를 점하게 된다.
그래서 카나비는 이른 타이밍에 상대 탑을 완전히 망쳐놓았다. 단 6분만에 시도한 두 번의 갱킹에서 2데스를 안기며 신발 타이밍은 물론, 자연스럽게 상대 정글러(리바이, 녹턴)을 불러들이며 빠른 녹턴의 궁극기 활용을 저지했다. 이어 이를 커버하기 위해 상대 미드라이너 글로리(제이스) 또한 끌려올 수 밖에 없었다.
이렇게 벌어진 차이는 바텀으로 연결됐다. 바텀라인에서 한 발 빠른 갱킹으로 5킬째를 기록한 것은 물론, 탑 부근에서 상대 녹턴의 궁극기를 받고도 미리 키워놓았던 제우스와 함께 수적 열세(2-3)교전에서 일방적인 3-0 득점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결국 초반부터 벌어진 압도적인 격차 속에 2세트는 단 17분만에 끝났다. '후반의 카나비'를 보여줄 필요도 없던, 힘의 절반조차 쓰지 않은 완승이었다.
대표팀은 12일 오후 8시, 대만과의 또 한번의 평가전으로 공식일정을 마무리한다. 대만에서는 ▲'레스트' 쉬스제 ▲'하나비' 쑤자샹 ▲'카사' 훙하오쉬안 ▲'포포' 주쥔란 ▲'도고' 지우즈좐 ▲'소드아트' 후숴제 선수가 참여하며, 감독으로 ▲'워호스' 천주치가 출전할 예정이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은비가 입으면 다르다...파격 언더웨어 화보 공개 - MHN Sports / MHN Kpop News
- 돌아온 '완판녀', 역대급 수위 표지로 품절 레이스 펼치는 모델 강인경 - MHN Sports / MHN Kpop News
- [Ms포토] 르세라핌 카즈하 '과감한 패션에 깜짝' - MHN Sports / MHN Kpop News
- '역시 장원영' 뷰티 브랜드 '어뮤즈' 한국-일본 모델 발탁 - MHN Sports / MHN Kpop News
- BTS 정국X블랙핑크 제니, 언더웨어-청바지 조합으로 뽐내는 '관능미'[화보] - MHN Sports / MHN Kpop News